허니와 클로버 - Honey and Clover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허니와 클로버 (2007년 1월 11일 개봉)



12월 종로 스펀지 하우스에서 '수면의 과학'을 봤을 때, 1월에 꼭 봐야지 하고 생각했던 영화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는 아오이 유우 주연의 영화라고 하면 어느정도 믿고 보는 분위기인 것 같다.
이와이 슈운지 감독의 '하나와 앨리스' 덕이 큰게 아닐까?

이 영화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전형적인 청춘영화로 미술학도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사랑과 재능, 고뇌, 미래 등에 대해 고민하며 성숙해져가는 성장과정을 그렸다.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것은 보는이로 하여금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색감들.
파스텔과 원색톤의 적절한 조화로 동화같은 영상을 만들어내었다.
이와이 슈운지 감독 이래로 일본에서는 동화적이고 비현실적일 정도로 아름다운 영상과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 영화가 인기를 끌었다.
감독인 타카다 마사히로는 이 영화가 데뷔작인지 다른 작품은 없어보이지만,
이 영화로 또한명의 주목해야 할 감독으로 태어난 듯 하다. 그러나 일본시장 이외에 더 큰 성공을 바란다면 일본영화 특유의 루즈함을 또다른 재미로 승화시킬 묘안(?)을 짜내야 할 듯 싶다.

아직 '허니와 클로버' 원작 만화를 읽지 못했지만,
이번 주말쯤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빌려다 볼 예정이다.
혹자들은 8권의 긴 만화 스토리를 2시간 남짓한 시간에 엮다보니 허술한 부분이 많았다고들 하지만,
일본 특유의 순정만화에서 풍기는 감성은 충분히 담아냈다고 생각한다.
뭐 하지만 잘 모르겠다. 만화를 읽고난 뒤, 갑자기 영화 안티로 돌아서 버릴지도 ㅋㅋ


↘ 마음에 든 대사
   : 그 순간.. 사랑에 빠진 사람을 처음 목격하였다...
   : 넌 행복해 하는 모습 절대 안어울려 / 선배야 말로 불행해 하는 모습 정말 잘 어울려요 ^^

↘ 마음에 든 장면
   : 타케모토와 하구미상의 첫 만남. (타케모토가 하구미에게 한 눈에 반해버리는 장면)
   : 네잎클로버는 환상속의 산물이라던 타케모토ㅋ (불쌍한 청년을 위해 함께 네잎클로버를 찾아주던 어린이들)

↘ 무지개여신, 좋아해, 하나와 앨리스, 러브레터 류의 일본 감성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강추!


+
영화 중 사랑에 빠진 타케모토가 엄청나게 신이 나 인형탈을 쓰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장면.
상가 아저씨들이 "오늘 고양이는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라고 했던것 같다. ㅋㅋ
영화에서 말하려 하는 청춘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었다. (그녀 생각에 연신 실실 쪼개던 장면과 더불어..)





아! 그리고 하나 더.


포스팅을 하다 보니 알게 된 사실. ㅋㅋ
영화 보는 내내.. 남자주인공.. 정말 어디선가 많이 봤다 했는데.
알고보니 키사라즈 캣츠 아이에서 밤비 역할로 나왔었다. 아라시 그룹 멤버라 해서 아라시가 뭔가 했는데,
그것도 알고보니 키사라즈 캣츠 아이에서 나온 주역 멤버들이 만든 그룹이었다. (펑크락 이라 해야 하나..)
그 중 밤비는 또래 중 가장 귀하게 자랐고(?) 동네에서 꽃미남으로 우대받는 캐릭터였다 ㅋㅋ
아래 포스터에서 오른쪽 아래. 얼굴이 많이 변했다. ㅎㅎㅎ
얏사이 몬사이 춤 출때 귀여웠는데.. 밤비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