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대신 살아 주지 않는다 - 작은 실천으로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법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박선령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책 제목 한 줄이 이 책의 핵심을 가장 잘 드러낸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세계적인 성공철학의 대가이다. 23살 때 겪은 일을 계기로 내 삶이 나아지기를 바란다면 다른 핑계를 대지 말고, 나부터 바뀌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렇게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에 의문을 가지고 공부하고 연구해서 성공 세미나를 열게 된다.


필자는 자신이 평생 연구한 부의 사다리를 오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을 소개한다. 나의 가치를 올려서 스스로 성공하는 방법 12가지를 통해 성공학의 진수를 보여준다. 일상 생활에서 실천하면 자연스럽게 성공의 길로 접어들 수 있는 최고의 노하우이면서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절대 법칙이다.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면서 나아가다 보면 갖은 장애물을 만나게 된다. 필자는 이를 '바위'라 명명한다. 자신과 목표 달성의 사이에 가로막고 있는 큰 돌덩이라는 뜻이다. 큰 성공을 바라는 여정에는 당연히 큰 바위가 가로막고 있을 것이다. 목표는 난관을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성공의 여정에 장애물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필자는 어차피 만나게될 장애물을 애써 외면하지 말고 직면하라고 말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장애물을 목록으로 작성해보는 것이다. 외면하는 대신 내 앞에 닥친 문제점을 드러내고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이다. 다양한 걸림돌과 장애물은 기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때로는 제거보다 우회해서 가는 것이 더 현명할 수도 있다.


이런 장애물은 우리의 내면이나 외부에 모두 존재한다. 장애물 목록을 통해 내면과 외부에 존재하는 장애물을 파악하고 제거해야 할지 돌아가야할지 결정하는 것이 먼저이다. 가급적이면 객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면서 문제 해결하듯이 차근차근 격파해 나가는 것이 좋다.




사실 다양한 장애물과 걸림돌을 해결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능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높이 나는 새가 더 멀리, 더 많이 볼 수 있는 것처럼 능력이 많은 사람일수록 장애물을 더 효과적으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그래서 끊임없는 배움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배양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최고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항상 평범한 사람보다 훨씬 많은 급여를 받는다. 그들은 배움을 통해 더 뛰어난 능력을 가졌거나 결정력이 뛰어난 사람들이다. 그들은 자신이 할 일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할 일을 모두 마친 후에도 무언가를 하는 사람들이다. 평범한 사람들은 주어진 일만 하거나 시키는 일만 하지만, 능력 있는 사람들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일을 찾는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성공 철학을 한 권에 모두 담은 느낌을 주는 책이다.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없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으로 실천한 내용들을 잘 정리해 놓았다. 성공에 대한 열망이 있다면 가장 먼저 읽어보면 좋을 법한 성공학의 바이블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