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트프러너 - 실행을 성공으로 바꾼 창업가들
언더독스.김지윤 지음 / 찌판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액트프러너! 처음 들어보는 단어이다. 창업가를 뜻하는 Entrepreneur와 실행을 뜻하는 Act를 붙여 만든 단어이다. 필자가 창업가로서 12년을 살아오면서 창업의 본질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다가 만든 단어라고 한다. 창업이라는 것은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설득하는 일이라고 한다. 그 과정에서 자신이 세운 가설을 끊임없이 실행을 통해 증명하는 것이다.


약 12년 동안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도와 약 2만명에 가까운 창업가를 교육했다. 스스로 실행하는 창업가로 지칭할 정도로 스스로 액트프러너를 실천하고 있다. '액트프러너를 통해 세상을 바꾼다'는 뚜렷한 미션 하나로 실행을 통해 작은 변화를 꿈꾼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해서 실패하고 그 여정을 기록으로 남기기를 좋아한다.




나는 스스로 창업가로서 시작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성공하는 창업가는 머리가 아니라 손과 발로 일한다. 준비도 좋지만 일단 현장에서 부딪히는 걸 좋아한다. 하지만 나는 모든 것을 미리 계획하고 움직이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할 수 있는만큼 최대한 완벽함을 추구한다. 늘 완벽했던 적은 없었지만.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실행력이라는 말에 동감한다. 나는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시작도 하기 전에 예산을 세워보면 실행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창업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계획성보다는 무모한 실행력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누구나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누구나 창업을 하지만 성공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필자가 함께한 2만명을 통해 어떤 창업자가 성공을 하는지 분석한 결과가 바로 액트프러너이다. 이 시대가 원하는 기업가는 바로 과감하게 모험을 감행하는 사람이다. 현실에서 상상할 수 없는 꿈을 꾸고, 가능할 것 같지 않는 도전을 하는 사람들이다.


가장 혁신적이며 창의적이라 말하는 일론 머스크를 보면 액트프러너의 특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는 창의성, 성실함을 넘어서는 천재성이 있다. 액트프러너는 꼭 창업가로서만 존재하지 않는다. 개인사업자도 가능하고 팀 단위의 액트프러너도 가능하다. 아무튼 창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실행이 핵심이며, 실행을 도와주기 위한 필자의 다양한 코칭이 소개된다.


새로운 것과 도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창업에 도전해보고, 팀 단위에서는 기존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일, 또는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 같은 일들을 찾아 과감하게 실행하는 용기를 가져보자. 언더독스가 제안하는 다양한 코칭을 따라가다보면 나도 미래에는 일론 머스크 같은 창업가가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