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 왕초보부터 A2까지 한 달 완성
조혜진 지음, Pedro Pomb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시대에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는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외국여행을 하면서 현지인과 직접 그 사람들의 언어로 의사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기 때문에 외국어 공부를 멈출 수 없다. 현지인처럼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외국어는 없지만 나는 오늘도 외국어 공부를 한다.

영어는 현지인과 기본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정도지만 일본어와 중국어는 이제 걸음아를 떼는 정도이다. 그마저도 오랫동안 게을리한 탓에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중이다. 그러는 중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싶어졌다. 변덕이 심한 편이라 언제 책을 놓을지는 모르겠으나 이번 기회가 아니면 스페인어를 접할 기회가 없을 것 같아 도전하기로 했다.


스페인어는 영어, 중국어, 힌디어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약 5억 명이 넘는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인데다 남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이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 번도 가보지는 않았지만 매력적인 곳이 많은 남아메리카로의 여행을 꿈꾸면 나의 스페인어 공부는 시작된다.


스페인어는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루마니아어와 함께 라틴어에서 뿌리를 둔 언어이다. 각 언어들의 뿌리가 같은지라 한 가지 언어를 습득하면 연관된 국가의 언어 공부가 쉽다는 매력도 있다. 영어 알파벳처럼 생겼는데 자세히 보면 또 다른 글자인 스페인어가 매력적이면서도 어렵게 느꼈는데 시원스쿨닷컴의 Go독학 첫걸음 시리즈는 정말 쉽게 제작되어 있다.




교재의 구성은 일상적인 대화로 시작한다. 문어체보다는 구어체에 사용되는 언어가 더 실용적이고 쉬운 법이다. 기본적인 대화를 통해 스페인어의 매력을 느끼게 된다. 물론 스페인 기본 글자도 모르기 때문에 글자 아래 한국어와 가장 가깝게 한글 표기가 되어 있어 매우 편하다. 더불어 각 대화문은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기본 대화문 이후에는 기본적인 단어들, 핵심 포인트 강의, 문법 체크가 이어진다. 단원별로 2개의 대화문이 주어지고, 문법에 대한 심화학습이 이어진다. 영어처럼 주격 인칭대명사, 동사의 유형 등 문법적인 용어들은 꽤 익숙한 편이다. 문법적 규칙, 예외 등이 잘 정리되어 있고, 연습할 수 있도록 예문이 풍부하다.




각 파트의 마지막에서는 최종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과 어휘들을 정리한다. 초보의 수준에서 각 파트의 분량이 큰 부담이 될 때는 이 부분만 보고 넘어가도 좋을만큼 핵심을 담아 설명한다. 각 표현의 마지막은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실력점검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 챕터의 마지막에는 스페인어권 세계에 대한 지식을 수록했다. 스페인의 국가정보, 문화, 그리고 스페인권에 속하는 나라들의 정보 및 문화까지 다채롭게 설명한다. 더불어 스페인어가 남아메리카의 주 언어가 된 역사적 배경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스페인어를 좀더 알아갈 수 있다.




별도로 분책할 수 있는 <스페인어 필수 동사 150> 소책자는 들고 다니기 좋은 크기로 되어 있어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언어 공부의 기본은 어휘와 문법, 그리고 암기이기 때문이다. 아직은 왕초보 중에 왕초보지만 남아메리카 어딘가에서 스페인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나를 상상해 본다.




*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