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룰 - 머니룰을 아는 자, 부를 지배하리라!
에스더 힉스.제리 힉스 지음, 최은아 옮김 / 나비스쿨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잠재의식, 무의식의 힘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책을 좋아한다. 나는 그 책의 기원이 <시크릿>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시크릿>이 출간되기 20년 전에 이미 더 유명한 책이 있음을 알았다. 끌어당김의 법칙 워크숍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렇게 좋은 책이 절판이 되어 구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재출간되어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좋다.


<머니룰>은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로 시작되었다. 어느 날 우연히 들른 몬태나의 한 호텔에서 발견한 이 책을 읽고 돈에 관한 믿음이 바뀌었다고 한다. 그 이후 원하는 것을 또렷하게 알면 풍요로움은 저절로 끌려온다는 걸 경험했다. 그리고 성공은 배워서 가능한 영역이고, 단순한 몇가지 원칙을 반복해서 실천하면 된다는 걸 깨닫는다.


필자는 우리가 건강한 몸과 마인드를 가지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인생 지침을 소개한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제대로 바라보는 법을 통해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인드를 기를 수 있다. 풍요로운 삶의 가장 기본은 몸과 마음에 있음을 깨닫게 해준다.


생각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통째로 바꾸어놓는지 읽다보면 놀라게 될 것이다. 기존에 읽었던 책들과 비슷한 점도 많지만 다소 현실적인 조언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나폴레온 힐의 영향을 받았지만 필자 부부가 실제로 실천하면서 좀더 효과가 많은 것들을 위주로 다시 정리했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시작으로 불평을 불평하면 안되는 이유, 진동과 생각을 일치해야 하는 이유, 우주와의 균형을 맞추어야 하는 이유 등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었던 것들을 쉽게 풀어준다. 우리가 원하는 것들을 상상하고, 생각과 진동 수를 맞춰야 한다는 가르침은 삶을 바꿀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지침이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야기하는 책들에서 발견하지 못한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조언들이 가득하다. 필자의 말대로 한 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니다. 곁에 두고 읽고, 또 읽고, 배우고 적용하는 책이어야 한다. 그렇게 부와 건강의 원리를 터득하고 스스로 부자가 되고 건강해지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부자가 되려면 토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토대는 실력으로 쌓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재능 없는 사람도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필자는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 돈을 끌어당기는 데 재능, 능력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단지 남들과 비교해서 스스로를 부정적으로 만들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나의 생각을 내가 원하는 풍요로움의 방향으로 이끌어야 한다. 생각의 방향을 조정하는 능력을 갖는다면 엄청난 결과를 끌어올 수 있을 것이다. 부자가 된다는 생각을 하고, 그 생각에 맞게 모든 일이 끌려올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다.


내가 지금까지 읽은 끌어당김의 법칙이 주장하는 내용을 이 책이 온전히 담고 있다. 다른 책을 읽을 필요도 없이 처음부터 이 책 한 권이었으면 충분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한다. 필자는 이 책에 나온 내용들을 실천한 이후 몇 채의 집을 소유하고 생각하지도 못했던 풍요로움으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필자와 같은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