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카르마 - 진정한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압도적인 성공 법칙
리즈 트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외부세계와 타인만 전적으로 신뢰했고, 자기 자신과 내면세계는 전혀 신뢰하지 않았다'


이 책은 나를 위한 책이다. 필자가 남의 시선에서 잘 나가는 사람으로 살다 스스로의 기준에서 잘 나가는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성공의 카르마를 알려주는 책이다. 필자는 자기 자신보다 타인의 기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그 기준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 딱 지금의 나를 보는 것 같다. 내가 지금 나보다는 다른 사람의 기준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가끔 멍 때릴 때나 샤워할 때 고민하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얻는다. 신기하게 생각하면서도 별다른 의문이 들지 않았는데 필자는 이를 '직관'이라 정의한다. 나도 모르게 얻게 되는 놀라운 아이디어나 인사이트를 직관이라 말한다. 즉 직관은 어떻게 아는지는 모르지만 무언가를 아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문제가 안 풀릴때는 죽어라 매달리지 않는다. 가끔 선물처럼 다가오기 때문이다.


성공의 법칙은 성공의 카르마와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성공의 카르마는 내면의 세계가 정렬되면 반드시 발견될 수 밖에 없는 필연적인 외적 성공과 관련이 있다. 나의 내면을 탐구하여 직관의 소리를 찾으면 외적인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이다. 즉 가장 중요한 것은 내면의 세계를 연구하는 것이다.


이 책의 메시지는 한 마디로 '자신을 믿어라'이다. 우리 내면이 가지고 있는 천재성과 직관이 맞물려 작동하면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필자는 외적인 성공을 위해 남의 기준으로 살다가 우연한 기회에 내면을 들여다보게 된다. 그로 인해 내면 충만한 직관을 알게 되고 이로 인해 성공의 카르마를 정립한다.


가짜 성공을 넘어 진짜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성공의 카르마를 위한 4가지 연습과 4가지 단계가 소개되어 있다. 나는 나아질 수 있고, 진정한 내가 될 수 있음을 믿어야 한다. 행복은 다른 곳에 있지 않고 바로 여기에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렇게 직관을 따라가다보면 성취는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이 4가지 진리를 충분히 연습하는 것이 우선이다.


다음은 내면 세계를 탐구하고, 진정한 성공을 만날 준비를 한다. 스스로를 경호하면서 불확실한 상황에 몸을 기대는 전략을 실천하면 성공을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난다. 각 챕터의 마지막에 주어진 '카르마의 선물'은 각 단계별로 실천할 수 있는 실전 지침을 안내한다. 도식화된 내용을 통해 쉽게 숙지해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람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천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문제는 재능의 유무가 아니라 마음의 상태일 뿐이다. 내 안에 존재하는 천재성을 자유롭게 하고 진정한 성공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한계를 정하는 믿음을 버릴 줄 알아야 한다. 우리 스스로의 한계를 만드는 잘못된 믿음이 있다.


우리는 일과 성공에 대한 다음과 같은 3가지 잘못된 가정을 주입 받았다. 자신을 더 강하게 밀어붙일수록 더 성공할 수 있다. 성공은 정해진 과정과 일정을 따라야 한다. 성공은 기술의 숙달에서 시작한다. 이제 우리는 이 세 가지를 해체하고 천재성으로 대체해야 한다.


남자의 외투를 벗기는 것은 강한 바람이 아니라 따스한 햇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내 안에 존재하는 천재성은 따스한 햇살과 같다. 스스로를 믿고 자유롭게 만들면 성공의 외투를 벗게 할 것이다.



*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