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국민영어법 Starter -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이민호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 공통어인 영어공부를 한국보다 더 열심히 하는 곳이 또 있을까? 하지만 투자한 시간만큼 성과를 못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외국인들이 한국인들의 영어공부 열정을 보면 깜짝 놀란다고 한다. 외국인들은 한국인보다 더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한국인보다 더 유창하게 영어를 한다.



영어공부를 잘하는 방법은 절대적인 시간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없을 것 같다. 그래서인지 최근에 다양한 영어공부법을 소개하는 노하우책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책도 필자가 국민 모두가 영어를 쉽게 배우게 하고 싶은 소망이 담긴 국민영어법을 소개한다.



국민영어법은 크게 4단계로 이루어진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 생각해야 하는 '영어 공부 10계명', 영어를 1:1 해석이 아닌 '말 이미지로 연상'하는 방법, 이미지 연상법을 통해 필수 표현법을 내 것으로 만드는 '600문장 영작' 연습, 그리고 600개의 문장들을 '발음'에 집중해서 5번, '억양'에 집중해서 5번, '내 것'처럼 5번씩 말하는 연습을 거친다.



이 책은 필자의 <국민영어법> 시리즈 2권 중에 Starter편으로 영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어휘, 어법, 문장 600개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음으로는 중상급 수준에 맞는 필수 영어 표현과 문장 600개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Starter 20강과 Booster 20강을 마스터하면 중상급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도록 설계되어 있다.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10가지를 기억하라고 한다. 먼저 양이 차면 질이 변한다는 것이다. 질문은 기본이고, 발음 연습도 중요하다. 영어는 소통의 도구이기 때문에 가슴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고, 아름다운 태도를 유지하라고 한다.



영어공부에 대한 불안감을 알아차리고, 정복하겠다는 마음이 아니라 행복을 위해 공부하는 연습을 한다. 같이 공부하는 동료를 칭찬하고, 힘들면 언제든지 쉬워갈 수 있는 여유가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반드시 이 책으로 성공하겠다는 다짐을 한다.





책은 총 20강의 주제에 각 주제별로 30개의 문장을 소개한다. with, a/the, of, to, for, at, on, in, by, take/have/put, get, give/make/hear, Be동사 부정문, 일반동사 부정문, Be동사 의문문, 일반동사 의문문, that의 4가지 유형 등 영어 공부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각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그림과 연관시켜 이미지를 만든다. 그림과 영어 표현이 머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동시에 떠오르게 하는 이미지 연상법이다. 대표적인 10가지의 연상법을 소개하고, '입에 찰싹 붙이기' 섹션을 통해 발음 집중 연습 5번, 억양 집중 연습 5번, 내 것처럼 5번을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10문장 연습이 끝나면, 다음으로 한글로 된 10개의 문장을 보고 영어로 바로 말하는 연습을 한다. 마찬가지로 발음, 억양, 내 것처럼 각각 5번을 연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언어는 반복이 생명이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좀더 난이도가 높은 추가 10개의 한글 문장을 통해 동일하게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총 20개의 주제에 주제별로 30개의 문장을 발음 5번, 억양 5번, 내 것처럼 5번 연습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다른 교재들이 말로만 강조하는 것을 실전 워크북처럼 구성해 놓아서 따라하기 좋다. 물론 MP3 파일이 첨부되어 있어 언제든지 가지고 다니면서 들을 수도 있다.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