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제주 여행 가이드북, 2023-2024 개정판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타블라라사 에이든 지도시리즈 중 제주 여행지도는 가장 잘 만든 지도라는 생각이 든다. 국내외 여행 지도 몇 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테마별로, 지역별로 가장 정리가 잘 되어 있고,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는 최고의 여행 지도이다.



구성은 A1 크기 전체지도 앞면과 뒷면, 전체 지역을 책으로 볼 수 있는 맵북, 여행기록을 할 수 있는 트래블 노트, 그리고 여행지 표시를 할 수 있는 빨간 깃발 스티커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A1 사이즈로 만들어진 지도의 앞면과 뒷면을 보자. 앞면 지도를 통해 제주도 지역 전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읍/면 단위의 행정지도부터 각 도로, 해수욕장, 관광 명소 등을 큰 활자로 표시해 놓아 찾아보기가 훨씬 수월하다.



뒷면에는 애월 카페거리, 제주 오름지도, 성산 일출봉 주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실었다. 그리고 함덕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 협재 해수욕장, 세화 해수욕장 등 주요 해수욕장 주변의 명소를 잘 살펴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중문관광단지 주변, 서귀포 구시가지 주변 또한 자세한 지도를 제공한다.



맵 북에는 A1 지도에 있는 내용들을 여행 책자 형태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는 작은 지도들이 들어 있다. 특히 A1 지도에서는 없었던 계절에 따라 꽃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핫스팟으로 떠오르는 지역 등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애월리 카페 외에도 제주도 전 지역에 퍼져 있는 카페 명소 또한 '주요 카페 지도'라는 지도 섹션을 통해 소개한다. 카페 돌아보기만 주제로 잡아도 며칠은 걸릴 듯 하다. 그 외에도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수록한 지도도 있다. 패들보드, 카약, 프리다이브, 요트투어, 선상낚시, 캠핑, 귤따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제주도 여행은 제주도와 우도로 나눈다. 우도는 섬 전체가 소 모양으로 생긴 섬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제주도에 갈 때 우도만 별도로 다녀왔던 기억이 있다. 그 때 이 지도 하나만 있었으면 좀더 알차게 다녀왔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우도 박물관을 중심으로 우도산호해변, 각종 오름, 해수욕장, 승마장, 봉수대 등을 둘러보는 알찬 여행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만을 묶어놓은 트래블 노트의 체크리스트를 추천한다. 트래블 노트는 타블라라사 에이든 시리즈 중 2023년에 처음 생긴 구성품으로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한다. 반드시 들러야할 곳, 반드시 해봐야할 활동, 쇼핑 목록, 액티비티 활동 목록, 맛집 리스트 등 무엇이든 상상하는 대로 가능한 목록을 제공한다.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는 내게 가장 큰 만족도를 주는 여행지도이다. 그 중에서 제주 여행지도는 가장 좋아하고, 애용하고 싶은 지도이다. 이것 하나면 다른 여행 가이드북도 필요없다. 자세한 설명만 없을 뿐이지 여행 가이드북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올 제주 여행은 이거 하나면 끝이다.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