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 - 독소배출,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이영숙 지음 / 행복한마음 / 2020년 2월
평점 :

'토르소'
중학교 미술시간에 배웠던 용어다. 미술실에 머리, 팔다리가 없는 형태의 미술 보조재다. 책 제목에 '토르소'가 들어간 독소배출을 위한 림프 순환 마사지법을 소개한다. 토르소 마사지는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우리의 몸의 뿌리를 건드려서 근본적인 치유를 목표로 한다. 복부를 중심으로 목, 가슴, 겨드랑이, 서혜부 등 림프절이 많은 부위를 자극하는 림프 마사지의 원리를 응용한 것이라고 한다.
토르소 마사지는 피부, 변비, 두통, 생리통, 만성피로, 면역력 등 우리 몸의 많은 병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 몸에는 영양분과 노폐물이 이동하는 길이 있다. 이 길을 따라 영양분은 잘 흡수되어야 하고, 노폐물은 잘 배출되어야 한다. 토르소 마사지는 이 역할을 해내는 걸 도와준다.
책은 토르소 마사지의 이론과 실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르소 마사지가 필요한 5가지 이유를 설명하고, 마사지를 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 몸의 주요 림프절을 공부한다. 그리고 마사지에 사용하는 도구들을 설명한다.
토르소 마사지를 하려면 일단 우리 몸의 구조와 마사지 전개도를 잘 알아야 한다. 또한 동그란 점으로 표현되는 1~5단계의 강도 조절도 필요하다. 크게 얼굴과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마사지, 보이지 않는 몸속 건강을 다스리는 마사지를 소개한다.
피부톤을 올려주고, 이중 턱을 없애고, 갸름한 턱선은 만들어 예쁜 얼굴을 만들어간다. 여성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일 것이다. 추가적인 비용 부담없이 실전 테크닉을 따라하다 보면 처진 얼굴은 올라가고, 얼굴 부기는 빠진다고 하니 신기한 마법같은 느낌이다.
특히 몸매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쇄골 라인 살리기, 허리 군살 빼기, 처진 가슴 올리기, 애플 힙 만들기 등과 같은 주제가 여성들의 관심을 끌만하다.
이런 마사지의 효과는 외형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가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특히 갑상선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겨드랑이 문제, 허리 고관절 등을 개선하고, 변비, 생리통, 소화불량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식사를 하고 소화불량이 심하게 오면 엄지와 검지를 자주 눌렀던 기억이 난다. 이 참에 배운 토르소 마사지를 적용해보면서 그 효과를 검증해보려 한다. 소화불량이 심해지면 엄지와 검지 사이 대신 폼롤러를 이용해, 뒷목 중간 헤어라인과 승모근을 중심으로 마사지를 하면 좋다고 한다.
내가 좋지 않은 부위나 가지고 있는 증상에 맞는 마사지를 따라해보자. 스트레칭과 마사지는 언제나 몸에 좋은 법이다. 설명과 함께 순서대로 그림들이 잘 그려져 있어 따라하기도 쉽다. 전문가의 손길을 따라 병을 자연스럽게 이겨내는 경험이 되었으면 ㅎ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