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개 영어 동사로 프리토킹 깨부수기 - 영알못도 아는
조찬웅 지음 / 책들의정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는 해도해도 끝이 없는 듯 하다. 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영어 공부를 하기 좋은 시대인 것 같다. 영어를 쉽게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비법서들이 정말 많다. <48개 영어 동사로 프리토킹 깨부수기>도 영어 학습 비법서이다.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48개의 영어 동사를 활용하여 프리토킹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말 쉬운 동사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따지고 보면 우리나라 언어도 그렇다. 그래서 단어 자체의 뜻보다 중요한 것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아는 것이다. 필자는 쉬운 동사들이 상황에 따라 어떻게 다르게 사용되는지 실사례를 보여준다.



총 48개의 동사의 사용법을 알려준다. 각 동사는 대표적인 활용법 3가지를 소개하고, 각 활용법마다 4가지의 구체적인 상황이 제시된다. 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건들과 동사들을 연관시켜 보면서 읽다보면 영어 동사가 쉬워보이기 시작한다. 동사를 넘어 영어가 쉬워지는 경험을 할 것이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단어인 'keep'를 예로 들면 다음과 같다. 먼저 단어가 의미하는 기본적인 의미를 설명한다. 그 다음은 'keep' 단어가 가장 자주 사용되는 3가지 경우를 알려준다.



'keep'의 경우에는 보관하다, 계속 ~하다, ~상태로 유지하다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된다. 보관하다/가지고 있다는 뜻을 보다 명확히 알기 위해서는 반대말을 알면 된다. 'keep'의 반대말은 'give away'로 남에게 줘버리거가 버린다는 뜻이다.



두 번째 활용법은 '계속 ~하다'이다. '동작을 계속 유지하는 모습'으로 의미가 확장된다. 하던 행동을 멈추지 않고 계속 하는 경우를 말한다. 'keep 동사+ing'의 형태로 연속되는 동사를 표현한다. 축구 경기를 계속하거나 습관을 계속할 때 사용된다.



'~상태로 유지하다'의 경우는 '원래 유지하던 상태를 계속 유지 중'임을 나타낸다. keep의 3가지 활용법을 통해 물건, 동작,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는 경향을 나타내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영어 공부가 쉬워진다.



이렇게 총 48개 단어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각 단어의 속성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원어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48개 단어의 실제 활용법과 단어의 속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렇게 총 48개 동사를 다 공부하고 나면 부록으로 제공되는 '반드시 알아야할 문장 뜻과 패턴'만 보더라도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된다. 단순한 암기를 넘어 이해하는 영어 공부의 세계를 보여준다.



참고로 48개 단어의 활용법에 나오는 영어 표현은 별도의 QR코드를 통해서 MP3 파일 형태로 구할 수 있다. 원어민의 발음과 함께 공부하면 영어공부의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