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토니 로빈스 지음, 도희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니 로빈스는 자기계발 분야 세계 최고의 구루다. <네 안의 잠든 거인을 깨워라>로 시작된 그의 마법은 전세계를 관통한지 오래다. 약 5천만 명의 삶을 바꾼 동기부여 전무가인 토니 로빈스의 1일 1생각을 들여다볼 수 있는 보물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꿈, 목표, 마음, 성공, 질문법, 부와 성공, 감정 등을 다스리는 필자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총 12가지 주제에 1장에 한가지 생각을 담아 365개의 선물을 뿌린다.



365개의 소중한 조언들을 매 페이지마다 담아 하루에 한 개씩 읽고 되새겨 가면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또는 하루를 마치고 혼자만의 시간에 읽으면 좋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필자는 각 메시지를 3분 동안 읽고 3분 동안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아보는 연습을 하라고 한다. 읽는 순서는 상관이 없으면 원하는 곳을 펼쳐서 읽고 생각하는 연습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 스치듯 읽고 지나가서는 안 된다.



각 페이지에 들어 있는 거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집중한다. 거장의 목소리를 나의 내면에 메아리 치도록 곱씹어 보면서 스스로 질문한다. 순간 나에게 떠오르는 생각에 집중하고 자신의 느낌을 기록하는 연습을 한다.



거장의 메시지가 모두 정답은 아니다. 혹시 거장의 목소리가 불편하거나 나와 다르다면 내면을 깊이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반대되는 생각을 통해서 마음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살펴보고 느낌을 적는다.



필자는 이런 것들을 적는 연습을 하고,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사소한 행동을 찾는 것이라 중요하다고 말한다. 책을 읽고 사색하고 음미하는데 그치지 않고 나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사소한 행동이라도 실천하는 것 말이다.



거장의 어깨를 활용하는 방법은 매일 읽고, 노트에 기록하는 것이다. 거장의 메시지에 대한 생각을 적고, 즉각 떠오르는 느낌을 적는다. 시간이 지나 다시 읽으면서 새로운 느낌이 생기면 또 적는 연습을 반복한다. 이렇게 거인의 어깨를 타고 도약할 수 있다.





무작위로 펼쳐 보았다. 102 페이지에 '장애물을 넘는 법'이라는 메시지가 있다. 장애물을 피하는 방법을 고민할 게 아니라 내 앞에 닥친 장애물을 직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의 상황을 탓하지 말고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행동을 찾는 것이다.



필자는 문제 해결을 위한 질문 리스트를 제공한다. 먼저 문제의 본질을 파악한다. 문제로부터 발생한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파악한다. 문제를 내가 원하는 대로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판단한다. 그리고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을 어떻게 즐길 것인지 결정한다.



성장을 위한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해결책이 들어 있다. 메시지는 단순하고 축약되어 있다. 절대 있는 그대로 해석할 수 없다. 읽고 또 읽고 곱씹으면서 행간의 의미를 찾아봐야 한다. 거장의 생각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을 주는 책이다.



마치 서적점처럼 매일 아무 곳이나 펼쳐보고 삶의 인사이트를 얻어보자.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