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에서 가장 많이 쓰는 비즈니스 영어 100
이지연 지음 / 넥서스 / 2023년 6월
평점 :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비즈니스 영어라는 문구에 끌렸다. 영어회화, 비즈니스 영어에 대한 많은 책이 있다. 필자는 실제로 실리콘밸리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CEO로 실무진들과 매일 영어로 소통한다. 현장에서 사용되는 실무영어에 대한 책에 대한 요구로 만들어진 책이다.
그 동안 영어 회화 책 중심으로 공부를 했다. 영어는 기본적인 영어회화를 시작할 수 있어야 비즈니스 회화도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역시나 고정관념이었다. 나는 생활 회화나 비즈니스 회화나 크게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한다. 사용 환경이나 단어 정도 다르다고 할까?
개인적으로 생활 회화는 초급, 비즈니스 회화는 중고급 정도의 영어 회화로 생각한다. 비즈니스 영어라고 해서 특별히 어려울 게 없다는 생각이다. 실제로 책을 보니 내 생각이 맞았다. 비즈니스 영어라고 하면 주눅이 드는데 실제 패턴과 표현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래서 생활회화를 공부하듯 비즈니스 영어도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비즈니스 영어의 주제는 크게 7가지다. 면접과 자기소개서, 회사 온보딩, 미팅 스킬, 원활한 업무 소통, 이메일 소통, 어려운 업무상황 타파, 동료들과의 친목 등이다. 회사 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7가지 상황에 맞는 적절한 표현과 응용 표현들이 소개된다.
먼저 실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문장을 소개한다. 그리고 그 문장에 사용된 핵심패턴을 분석한다. 핵심 패턴을 알면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패턴 또한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위주로 선별하였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핵심 표현과 패턴이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실제 대화문이나 이메일을 통해 살아있는 예문을 제시한다. 문어체가 아닌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서 사용가능한 구어체로 표현되어 있어, 스스로 그 주인공이 되어 상황을 시뮬레이션해보기 좋다.
오른쪽 편에는 필자가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터특한 영어와 사회 생활 관련 꿀팁을 소개한다. 영어 표현과 관련된 배경지식은 물론이고, 영어 문화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지식도 소개한다. 일도 잘하고 영어 문화권 소양도 높일 수 있는 지식이다.
핵심 패턴을 토대로 다양한 표현들을 함께 소개한다. 실제로 많이 사용되는 단어와 구문들을 통해 진짜 업계의 흐름을 알 수 있다. 필자는 '이런 표현들과 함께 쓰여요' 부분에 나오는 표현들을 반드시 외울 것을 추천한다. 실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응용해 보세요'를 통해 핵심 표현과 관련된 표현들을 소개한다. 자주 사용하면서 업그레이드된 문자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관련된 상황 중 필자가 겪은 비즈니스 상황을 통해 유연한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비즈니스 영어, 회화, 영어 문화적 환경, 비즈니스 매너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영어와 비즈니스 통합 서적이다. 실제 실리콘 밸리에서 최고경영자로 활동하는 살아있는 영어와 비즈니스 감각을 배우기 좋은 책이다.
*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