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썸타기 - 놀랄 만큼 쉬운 ChatGPT 활용법, 2023 세종도서 학술부문
한선관 외 지음 / 성안당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챗GPT 열풍이 거세다. 작년 이맘때만 해도 메타버스로 온 세계가 들썩였다. 챗GPT 열풍은 메타버스 열풍 때와 사뭇 다르다. 일반인이 메타버스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챗GPT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결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다.



그래서인지 최근에 수익화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담은 책들이 많이 나오는 추세다. 이 책도 그런 책 중의 하나다. 챗GPT를 처음 접하는 초보부터 중급, 고급자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룬다.



챗GPT를 가입하고 설치하는 방법부터 영어 중심의 챗GPT를 한글 환경에서도 잘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까지 초보를 위한 완벽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챗GPT 자체의 기능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일을 알려준다. 챗GPT로 편지, 기사문, 홍보 안내문 등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여행일정을 짜거나 번역, 문법 분석, 수학문제 만들기, 토론 연습까지 활용방안은 무궁무진하다. 더불어 요리 레시피를 만들거나 음식 정보 등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챗GPT와 미드저니를 활용해서 예술가처럼 전문적인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챗GPT를 통해 영어로 된 프롬프트를 작성한 후 미드저니에 명령어로 입력한다. 영어 프롬프트의 내용을 문장 구조보다는 단어 중심으로 배치하고 중요한 단어를 앞에 배치한다. 마음에 드는 그림이 나올 때까지 순서도 바꿔보고, 단어도 바꿔본다.



마음에 드는 그림이 나오면 Seed 명령을 통해서 다양한 버전의 유사 그림을 제작한다. 마음에 드는 그림 1개를 골라서 확정한다. 이렇게 미드저니를 활용하면 홍보 포스터, 블로그 대표 이미지,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물론 유사 이미지에 걸릴 확률은 거의 없다.





챗GPT를 활용하여 나만의 영어 튜터를 만들 수도 있다. 특정 상황을 가정하여 영어 대화를 작성해 달라고 명령한다. 나온 스크립트를 NaturalReader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또한 특정 문법에 대해서도 질문해서 답을 구할 수 있다. 위처럼 영어 대화 스크립트를 얻을 수도 있지만 직접 챗GPT와 특정 주제에 대해 영어로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일상적인 대화부터 전문적인 주제의 대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수준별 영어를 공부하기 좋다.



그 외에도 챗GPT의 활용도는 매우 높다. 음악적 지식이 없어도 배경음악을 만들 수 있고, 파워포인트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위한 웹페이지 제작도 할 수 있고, 엑셀을 다양한 함수로 활용할 수 있다.



뉴스를 검색해서 크롤링하는 뉴스봇도 만들 수 있고, 파이썬을 몰라도 파이썬 코드를 실행할 수도 있다. 그리고 챗GPT에게 로고 요청을 해서 SVG 로고 파일도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제는 챗GPT는 기본이고 더불어 다른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배워놓지 않으면 남들보다 10배 또는 100배 이상의 노력을 들여야 할지도 모른다. 서두르지 말고 책에 있는 내용만 잘 마스터해도 상위 10%에는 들지 않을까?



이론적인 챗GPT가 아니라 일상생활, 업무, 수익화 등에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챗GPT 활용이 궁금하다면 단연코 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