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푸꾸옥 - 2023~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해시태그 여행가이드북 시리즈의 조대현 작가님은 베트남 전문가인 듯 하다. 예전에는 베트남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 가이드북이 1권이었는데, 2023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지역별 가이드북을 내시는 듯 하다. 이번에 푸꾸옥과 달랏지역 가이드북은 작년 버전을 업데이트한 것이다. 저자가 좀더 자세히 여행을 다니면서 내용을 충실하게 보완했다.
푸꾸옥은 우리나라 서울 정도의 크기의 섬으로 무려 150킬로가 넘는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 다낭, 나트랑 등 유명 여행지에 비해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는 숨겨져 있는 신비의 섬이다. BBC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10위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베트남 정부가 푸꾸옥을 고급 휴양지로 적극 개발하고 있어 매년 볼거리가 생겨나고 있다.
유럽인과 현지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고급휴양지이지만, 한국인들에게는 여전히 생소하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에 푸꾸옥의 매력과 여행 포인트를 충실히 담았다. 현재 나와 있는 푸꾸옥 관련 여행가이드북 중에 완성도 가장 높은 편이라 생각한다.
푸꾸옥은 11월~3월에 방문하면 쾌적하고 온화한 날씨를 만끽할 수 있다. 푸꾸옥 공항이 있어서 인천 공항에서 바로 가는 노선도 있다. 보통은 호치민으로 입국해서 푸꾸옥 항구를 많이 이용한다. 특히 푸꾸옥은 한국 여행자가 가장 좋아하는 가성비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베트남 현지 여행지 중에서 관광과 휴양을 기본으로 해양스포츠, 야시장 투어, 리조트 & 호텔 숙박이 가능한 거의 유일한 곳이라고 한다. 더불어 지금도 계속 개발되고 있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푸꾸옥은 덜 알려진만큼 천혜의 자연환경이 가장 잘 보존된 곳 중의 하나이다. 더 알려지기 전에 서둘러 떠나야 좀더 보존된 자연 풍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하노이, 다낭, 하롱베이만 다녀왔는데, 이제 푸꾸옥과 달랏으로 떠날 시간이 된 듯 하다. 한국과 비슷한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베트남으로 떠나 자연을 만끽해보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