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 동영상 강의무료 제공 2023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기본서
유재헌 지음 / 랜드하나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랜드하나 회사를 알았다. 아직 공인중개사 시험을 볼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공인중개사 기본서로 삼기에는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할 듯 하다.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공인중개사를 같이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 책을 선택했다.



민법총칙, 물권법, 계약법, 민사특별법이 정말 잘 정리되어 있다. 보통 시험공부를 할 때 단권화를 목표로 공부를 많이 하는데 이 책을 중심으로 다른 보조교재와 동영상을 하나로 묶어도 좋을만큼 정리가 잘 되어 있다.



각 기본이론 끝에는 빈출하는 기출문제와 랜드하나에서 예상하는 문제가 충실하게 실려 있다. 나의 공부 스타일에는 랜드하나 방식이 잘 맞는 듯 하다. 민법의 복잡한 법체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머리 속에 체계도를 잘 그려넣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최소 3회독을 목표로 진도 체크를 할 수 있는 표식도 같이 있어 편리하다.





각 소챕터는 맨 먼저 '학습포인트'를 통해 기출문제의 출제 비중을 분석한다. 그리고 출제된 문제들의 주제에 대해 알기 쉽게 해설하고, 학습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부동산을 처음 공부하는 공인중개사 수험생에게도 쉽게 출제의 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 같다.



본문은 민법의 내용을 분석하여 민법 법조문을 제시하고, 그 조문을 알기 쉽게 풀어낸다. 그리고 법조문과 관련된 보조적인 자료들도 제시한다. 또한 초보 수험생이 찾기 힘들거나 찾는 데 오래 걸릴 수 있는 다양한 판례들을 제시하여 조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각 주제별로 빈번하게 출제되는 영역은 별도의 색깔 표시를 통해 출제된 회차를 표시해준다. 예를 들어 소유권의 '상린관계' 주제는 24회~28회까지 5회 연속 출제되었고, 32~33회 연속 출제될만큼 중요한 주제임을 알려준다. 기출문제를 통해 공부하는 공인중개사 공부가 재미있어질 것 같다.





각 이론의 정리가 끝나면 마지막에 '기출 및 예상문제'를 통해 중요한 주제나 논점에 대해 문제로 다룬다. 기출 문제는 출제된 회차를 표시하고, 예상 문제는 관련 판례에 대해서도 같이 알려준다.



각각의 문제에 대한 해설이 자세하게 달려 있어 문제만 가지고도 교재를 1회독 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이론과 기출문제 그리고 예상문제를 통해 공인중개사 단권화를 위해서는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기본서가 딱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