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빗 메카닉 - 일과 인생의 톱니바퀴를 돌리는 작지만 강한 ‘슈퍼 습관’의 힘
존 핀 지음, 김미란.원희래 옮김 / 카시오페아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습관이나 루틴이 있다. 평범한 사람도 최고의 습관을 만들어 실천할 수 있다면 삶을 송두리째 바꾸는 변혁을 통해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저자는 신경과학, 심리학, 행동과학의 원리를 통해 4단계의 해빗 메카닉 완성 프로세스를 만들어 냈다.



저자는 해빗 메카닉을 통해 최고의 습관을 완성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 쉽 관리할 수 있으며, 학습 및 업무 성과가 향상되고, 리더십과 팀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고, 주체적인 인생을 이끌어 갈 수 있다고 말한다.



지식을 습득하고 기술을 통해 배운 지식을 체득하고 습관화하는 4단계 프로세스를 따라가보자.



먼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과정을 통해 나의 잠재력을 발견한다. 내가 특별히 잘하는 것이 없다고 하면 다양한 지식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 그 과정에서 내가 흥미를 가지거나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발견해 학습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다음은 습관개발에 최적화된 뇌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여기서는 바로 뇌과학에서 말하는 '뇌의 가소성' 원리가 적용된다. 뇌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본인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 저자가 제시하는 FAM, APE, 최적 활성화 검토 테이블, 미 파워 위클리 월 차트 등 해빗 메카닉 도구를 활용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단순히 목표와 동기 설정만으로는 부족하다. 많은 사람들이 검증한 도구를 활용하면 좀더 쉽게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해빗 메카닉 도구를 응용하는 연습을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생산성과 창의력을 끌어올리는 연습을 한다.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해빗 메카닉이 되어라.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조앤 롤링 등 세상을 변화시킨 사람들의 공통점은 해빗 메카닉이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개선해야 할 문제점을 찾아 수정하는 데 몰두했다. 지금보다 더 나아지기 위해 자신을 변화시키고 습관을 재정비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사회를 변화시킨 거장들의 습관을 따라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들의 사례만 제시되었다면 아마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저자는 거장들의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해빗 메카닉 응용 도구들을 제공한다. 저자의 안내대로 꾸준히 따라한다면 거장들이 그랬던 것처럼 성공의 길을 걷고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