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생각하면 이루어지는 12가지 성공법칙
나폴레온 힐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의 원조 격인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새롭게 번역한 책이 출간되었다. 우리나라에 동일한 책의 여러 버전이 출간되어 있다. 이번 책이 기존의 책들과 다른 점은 원문에 가깝게 편역을 하였다는 것과 국제코치연합 소속 코치들의 질문이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나폴레온 힐과 같은 거장들은 수십 년 연구한 기록을 책 1권에 담기때문에 그 내용을 한 번에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더구나 읽은 내용을 토대로 실천하기는 더욱 어렵다. 그래서 각 챕터가 끝날 때마다 국제코치들이 던지는 질문을 잘 따라가다보면 더 잘 이해가 되는 것 같다.



나폴레온 힐은 이후 얼 나이팅게일과 밥 프록터에게 영향을 준 잠재의식 전문가이다. 저자는 말 그대로 생각하는대로 부자가 된다고 주장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들은 잠재의식에 영향을 주어 우리가 원하는 성공과 부를 이룰 수 있다. 이 책에서는 12가지 구체적인 법칙을 소개한다.



힐은 에드윈 반스라는 사람이 토머스 에디슨과 같이 일하겠다는 간절한 소망을 이루어내는 사례를 통해 생각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더비라는 사람의 금광 채굴 사례를 통해 쉽게 포기하지 않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꿈을 이루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생각과 포기하지 않는 자세가 기반이 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책을 통해 간절한 소망, 확고한 신념, 자기암시, 전문지식, 상상력, 구체적인 계획, 신속하고 명확한 결정, 인내력, 협력자의 도움, 잠재의식, 두뇌능력의 개발, 육감, 두려움의 극복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다룬다.





목표에 대한 선언문은 기한과 금액을 확실히 정한 것이어야 한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거부하고 의심한다. 그러나 저자가 설명한 3가지 지침에 따라 매일 수행하면 잠재의식에 침투하여 자동으로 자기암시로 작용한다. 즉 의심이 신념으로 대체될 때까지 지속해야 하며, 신념이 되었을 때 비로소 행동을 일으키고 성공을 할 수 있다. 이것이 성공의 핵심이다.



인간의 의식은 우리에게 단지 5%만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나머지 95%는 잠재의식의 영역이다. 따라서 우리가 독서를 하고 배우는 행위만으로는 스스로 변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 우리는 잠재의식이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성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인내심이라고 말한다. 누구나 아는 뻔한 이야기 같지만 진리는 변하지 않는 법이다. 인내심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아니라 실패에도 불구하고 다시 일어서는 정신을 말한다. 누구나 실패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그들이 보통 사람들과 다른 것은 실패를 당연한 과정으로 여기고 오뚜기처럼 성공할 때까지 일어서는 것을 반복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실패하는 것이 두려워 도전을 포기한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패는 당연한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실패한다는 마음이 중요한 이유다.



이 책은 오늘날 출간되는 자기계발서의 모든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그래서 꽤 자극적인 자기계발서를 탐독하던 사람이라면 약간은 실망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1930년대 미국과 전세계인들의 부자교육에 많은 도움을 준 아이디어임에는 틀림 없다.



다른 자기계발서가 전혀 없던 시대에 나온 내용으로 생각하고 다시 읽어보길 바란다. 아마도 엄청나게 혁신적인 내용으로 다가올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