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10년 넘게 관심을 끊고 살았던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 아직 완전 초보 부린이지만 오늘도 열심히 책을 읽으면서 공부중이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부동산경매로부터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5권 정도의 경매서적을 읽었다. 대부분은 교과서 수준의 지식을 펼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은 좀 달랐다. 서초동 경매1타 강사라고 하는 타이틀만큼 무언가 새롭다. 권리분석, 물건검색, 입찰가산정, 수익화전략을 저자만의 노하우로 알려준다. 지면으로 보는 것이라 현장감은 떨어지지만 저자의 열정이 느껴진다.
저자는 15년 동안 착실하게 회사생활을 한 직장인으로서 아무리 성실하게 일해도 돈이 모이지 않는 현실을 깨닫고 각종 부업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경매를 알게 되었고 전세자금대출 4,000만원으로 처음 낙찰 받아 1억원을 벌었다고 한다. 얼마나 신박한 세계인가?
저자는 나와 많이 비슷하다. 자기계발서 중독으로 여러가지 도전을 해보았지만 신통치 않았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면 동기부여가 되지만, 더불어 조급한 마음이 앞섰다. 일단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는 연습부터 하기로 했다. 생쌀이 재촉한다고 밥이 되지 않는다 하지 않았는가?
권리분석은 경매에서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저자는 권리분석을 5분 만에 끝낼 수 있는 특급비법을 알려준다. 알고 나면 특급이 아닌거 같지만 모르니까 특급이다.
'나땅의 특별과외'를 통해 저자의 노하우를 푼다. 해당 섹션은 현장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실천법이다. 권리분석 쉽게하는 3가지 방법, 통합등기부 작성하는 방법, 선순위 권리를 쉽게 분석하는 방법 등을 쉽게 알려준다. 특히 선순위 권리를 분석하는 방법이 정말 쉽게 알려준다.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은 마지막 4장이다. 경매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리스크다.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4장의 제목은 리스크 완벽히 없앤 입찰과 낙찰 노하우다. 나같이 걱정 많은 사람들을 위한 챕터라고 보면 될 듯 하다.
경매절차상 주의사항, 물건분석, 임장분석, 인도와 명도방법, 임대 및 매매전략 등 경매에서 리스크라고 생각되는 부분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다른 책들과 다른 방식을 택한 부분이 이 책을 더 몰입하게 만든 것 같다. 책을 읽고 바로 경매에 뛰어들어도 될 듯 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