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니게이드
댄 S. 케네디.리 밀티어 지음, 안진환 옮김 / 너와숲 / 2022년 10월
평점 :

기회는 우연히 찾아온다고 한다. 나에게 이 책이 그런 기회이길 바란다. 댄 케네디는 부와 성공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입지전적인 인물임에 틀림없다. 나는 잘 모르지만 그가 운영하는 레이게이드 백만장자 마스터마인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레니게이드.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다. 이탈자나 변절자를 뜻하는 말이라고 한다. 댄 케네디는 레니게이드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흐름을 거스르고, 업계의 규범을 무시하며, 자기 자신과 자신의 사업을 하나의 범주에 넣는 것이라고 말한다. <부의 추월차선>에서 말하는 사회의 짜여진 각본에서 벗어나라는 말이다.
'무리를 좇아 하찮게 살 것인가, 이탈하여 폼나게 살 것인가'라는 부제가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를 가장 잘 표현한다. 남들과 똑같은 일을 하고, 똑같이 노력한다면 그들과 똑같은 삶을 살 뿐이다.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서는 백만장자들처럼 생각하고 일을 해야 한다. 이 책은 바로 그런 방법론에 대해 말한다.
나는 지금 내가 원하는 바로 그 곳에 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이 말에 공감하는가? 나도 공감하지 않는다. 하지만 틀린 말이 아니다. 인정할 수 없지만 이는 댄 케네디가 말하는 그대로다. 이것을 인정해야 이 책을 따라갈 수 있다. 지금 내가 서 있는 위치는 다른 누구도 아닌 내가 생각한대로 행동한 것들의 결과물이다. 즉 나의 신념 체계가 내가 지금 이 곳에 있게 만든 결정적 요소라는 것이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100% 맞는 말이다.
그래서 저자의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평범함을 벗어나 다른 사람과 다른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 사실을 인정하고, 내가 있고 싶은 곳을 지금부터 바꾸어야 한다. 꽤 오랫동안 나를 지배하고 있는 이 신념체계는 내가 배우는 것들 중에 많은 것들을 거부할 것이다. 따라서 내가 내 생각을 바꾸고 신념 체계를 수정하지 않으면 상황은 바뀌지 않는다. 내가 부자가 될 수 있고 부자들의 생각을 받아들이겠다는 생각으로 바꿔야 한다.
책에는 1달러짜리로 시작해 1만 5000달러짜리 마스터마인드를 결제한 사람의 사례가 나온다. 1달러짜리 책 한권을 통해 댄 케네디의 아이디어에 반했고 결국은 1만 5000달러짜리 마스터마인드 프로그램을 결제하게 된다. 4주도 안되는 사이에 댄 케네디의 아이디어에 매료되어 지금은 매달 10만 명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시간당 400달러의 상담료를 받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었다.
댄이 말하는 비즈니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사뭇 다르다.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 통설이다. 하지만 댄은 탁월한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라고 말한다. 진정한 가치는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더불어 부자들은 절대 후불로 받지 않는다고 한다. 보통 사람들은 일을 하고 한 달 이후에 급여를 받는다. 무언가를 한 행동의 대가로 대금을 지급받는 것이다. 하지만 부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기 전에 돈을 먼저 받는다.
카카오톡에서 강의를 잘 파는 사람을 안다. 매월 강의로만 1억원 정도 넘는 금액을 버는 사람이다. 잘 생각해보면 그는 강의하기 전에 월회원을 모집한다. 선지급 받는 것이다. 정말 잘 팔리는 제품은 먼저 주문 받고 판다. 와디즈 같은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이 물건을 파는 방식도 정확하게 이 방식이다.
댄이 레니게이드 백만장자의 길로 안내하는 7가지의 비법이 공개된다. 감히 부의 추월차선에 버금가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책을 읽어보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