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 여행의 시작, 그림의 시작!
김소희(소콘소콘)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드로잉의 시대다. 작은 디지털 파일부터 웹툰까지 디지털 드로잉은 컴퓨터를 벗어나서 모바일로 접어들었다. 내 주위에 패드로 드로잉을 하는 사람들은 아이패드를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다. 이제는 디지털 드로잉의 대세가 아이패드로 굳여지는 게 아닌가 싶다.



이 책은 일상의 이야기를 주로 담는 이모티콘 작가인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의 아이패드 가이드북이다. 주로 여행지의 풍경을 담는 것이 주제다. 여행지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일상이다. 여행지 사진을 아이패드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이야말로 설레는 작업이 될 것이다.



드로잉을 위한 아이패드의 기본적인 기능을 소개하고, 저자만의 알짜팁을 풀어놓는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프로크리에이트의 중요한 기능을 중심으로 안내하고, 자주 사용하는 브러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여행지에서 접할 수 있는 푸른 하늘, 풀숲, 나무, 여름 야자수, 모래사장 해변 등 자연의 모습과 크루아상, 아보카도, 핫도그, 쌀국수 등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따라 그릴 수 있게 자세히 설명해주는 참 쉬운 책이다.



유럽풍 지붕이 그려진 건물, 필리핀 보라카이 디니위드 해변, 포르투갈 카르보에이루, 캐나다 요호 국립공원 에메랄드 호수 등의 여행지 명소는 사진을 보는 재미에 그리는 재미가 더해진다.



그나마 따라하기 쉬운 아보카도를 찾아본다. 예제파일과 완성파일이 같이 제공되어서 따라하기 정말 편하다. 출판사 홈페이지 자료실에 올려 있어서 지정된 위치에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면 편하다. 알려주는 브러시와 컬러를 그대로 따라하는 것 자체가 신기하다.



선명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풍기는 필리핀 보라카이 해변을 따라 그려보자. 갤러리 화면에서 해변 사진을 불러와서 [그리기 가이드 편집]을 활성화해서 시작하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자연풍경, 음식, 여행지 명소 등을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다양한 브러시 사용법과 색깔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저자의 설명은 다른 책들보다 쉽게 서술되어 있어 따라하기에 정말 좋다. 순서와 다양한 작업들이 사진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전문가를 꿈꾸는 초보들이 따라하기 너무 좋은 저자의 책을 추천한다. 특히 여행을 좋아하면서 여행지를 드로잉으로 남기고 싶다면 이만한 책이 없을듯 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