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로 멈춰 있던 하늘길이 열렸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여행지가 제주여서인지 요즘 제주는 사람들의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한다. 거기에 영화와 드라마로 인한 한류로 외국 관광객들도 많아졌다고 한다. 이제 제주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유명한 관광지가 되어 가고 있다.



나는 제주도를 3번 정도 가본 것 같다. 가족여행, 회사여행, 스쿠터 여행으로 다녀왔다. 하지만 아직도 제주도의 구석구석 잘 아는 곳이 없다. 제주의 진면목을 보려면 혼자서 최소한 한 달 살기를 할 생각으로 다녀와야 할 듯 하다. 이때 내 옆에는 단 한 권의 가이드라인만 있으면 좋겠다.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이 바로 그 책이다.





책은 10가지 제주 테마지도와 제주 여행 To Do를 시작으로 제주시,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대정읍, 안덕면, 서귀포시, 남원읍, 표선면, 성사읍, 구좌읍, 조천읍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후반에는 인스타그램에 촬영 성지로 추천되는 인스타 추천 여행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수록했다. 마지막에는 제주도 백지도를 통해 내가 직접 여행을 계획해볼 수 있도록 했다.





다들 아시다시피 제주도는 우리나라보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그래서 제주를 찾는 사람들은 다른 곳보다 먹고 즐기고 살 것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특히 제주도 특산품인 천혜향, 한라봉, 감귤 초콜릿, 오메기떡은 제주 여행을 하고 나서 가장 먼저 사오는 아이템들 중 하나다. 제주에서 사오면 좋을만한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아내는 꽃을 좋아한다. 그래서 여행지마다 꽃을 찾아다니는 편이다. 제주에는 1년 내내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는데 제주에서 꼭 봐야하는 꽃들을 잘 정리해 놓았다. 봄에 피는 매화, 튤립, 유채꽃부터 여름에는 청보리, 수국, 라벤더, 가을에는 해바라기, 핑크큘리, 코스모스, 겨울에는 억새, 동백꽃 등을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아름다운 제주다.





제주의 구석구석 추천 여행지는 여행지도+여행지 형식으로 소개한다. 지역의 앞에 상세지도가 나오고 그 지도의 위치에 따라 추천여행지를 소개하는 식이다. 각 여행지를 사진과 함께 간단히 설명하고, 계절에 따라 주목해야 하는 여행지는 별도로 안내한다. 별도로 판매되는 에이든 제주여행지도와 함께 사용하면 금상첨화다.



다양한 여행지 탐방이 끝나면 배고플 때쯤 각 지역의 맛집을 소개한다. 각 맛집의 특징, 음식에 대한 소개, 주소 및 연락처, 영업시간 등을 안내한다. 특히 해시태그 형태로 맛집을 대표하는 단어 나열은 흥미롭다. 맛집과 더불어 식사 후에 들르면 좋은 카페 소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펜션, 호텔, 풀빌라, 리조트 등 하루의 여독을 풀 수 있는 다양한 숙소를 안내한다. 대부분은 접근성이 좋고 평이 좋은 곳들을 위주로 소개하기 때문에 믿고 가볼만하다.



최근에 본 제주도 여행가이드 중에서 가장 정확하고 자세한 설명이 들어 있다. 특히 별도로 판매되는 방수 대형지도와 함께 여행계획을 짜는 재미가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가이드북과 여행지도를 만드는 에이든이 있어 여행하는 재미가 생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