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루이스 헤이의 긍정확언 - 전 세계 5천만 독자의 삶을 바꾼
루이스 L. 헤이.쉐릴 리처드슨 지음, 최린 옮김 / 센시오 / 2022년 9월
평점 :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사 루이스 헤이와 가장 인기 있는 상담가 셰릴 리처드슨이 뭉쳤다. 둘다 베스트셀러 작가로 그들의 저서를 통해 전세계의 많은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루이스 헤이는 아내가 좋아하는 작가다. <치유>라는 책을 통해 루이스 헤이의 세계관에 매료되어 지금도 루이스 헤이의 책은 다 읽어보는 편이다. 그 덕분에 나도 루이스 헤이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다.
루이스 헤이는 꽤 오랜 세월 동안 '좋은 일만이 내 앞에 놓여 있습니다'라는 긍정 확언을 해왔다. 미래에 대한 모든 두려움을 날려버리고 하루하루 확신을 가지고 편안하게 깨어날 수 있도록 위로를 선사하는 말이라고 한다.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던 두 작가는 직접 만나거나 스카이프를 통해 지속적으로 만나면서 놀랄정도로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어냈다. 그들이 함께 배운 것들을 나누고 스스로 즐거운 삶을 창조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스스로 기분 좋게 만드는 생각을 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선택을 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행동을 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의 말이다. 나만의 긍정 확언을 사용하고, 그것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면 기적적인 삶이 펼쳐질 것이다.
이 책의 핵심은 긍정확언이다. 긍정의 시간을 통해 긍정의 확언을 해야 하고, 확언에 대한 신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을 따라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나 자신을 온전히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스스로 자신을 믿고 내가 최고의 삶을 만들어가는 위대한 창조자임을 인식하고 내 안을 좋은 것들로 채워야 한다. 내 안에 채워진 좋은 것들을 밖으로 드러내 이 세상을 채워 나가야 한다.
매일 아침 10분의 시간을 투자해서 긍정 확언을 하라. 이 소중한 10분이 나의 하루를 결정짓는다. 오늘을 시작하는 첫 걸음부터 나의 에너지를 기꺼이 사용하는 것은 나의 하루를 통해 내 인생을 바꿀 것이다.
사랑의 목소리를 통해 아침부터 일상의 모든 순간에 긍정확언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속으로 되뇌이는 것도 좋지만 입 밖으로 내어 말하면 훨씬 더 큰 힘이 생겨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나는 매일 '나는 운이 좋다. 감사합니다.'를 생각날 때마다 되뇌인다. 여건이 되면 입 밖으로 내는 연습을 해보아야 겠다.
부정적인 습관은 고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딱 잘라 끊어내야 한다고 말한다. 불만을 표현하기 위해 속으로 수십 번 되뇌는 습관은 오히려 불행을 불러들이는 결과를 초래한다. 불만이 있어도 불만을 토로하기보다는 나은 상황으로 가기 위한 긍정 확언을 실천해보자.
루이스 헤이와 셰릴 리처드슨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서로 실천해 보면서 효과를 본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이다. 자신을 믿고 긍정 확언을 사용하는 하루를 시작해보자. 그리고 긍정 확언을 신뢰하는 연습을 하는 것은 내 삶을 바꿀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