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Grammar Smart (해커스 그래머 스마트) Level 1 - Smart, Useful, and Essential Grammar, with Workbook 해커스 그래머 스마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의 Hackers Grammar Smart 시리즈는 강남의 유명 어학원에서 영어 문법 기초교재로 활용하고 있다고 해서 입소문이 난 책이다. 시리즈를 4권을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구성이 잘 되어 있고, 어려운 문법 용어도 쉽게 설명되어 있는 편이다.



스타터가 초등 고학년 수준에 맞게 제작된 학습서라면 레벨1은 중학교 1학년 수준이라고 보면 된다. 중학교 1학년 수준의 학생이라면 충분히 혼자서 읽고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다.



Be동사부터 접속사까지 영문법의 중학 영어 영문법의 기초를 완벽하게 다룬다. 중학교 입학하면서 처음부터 어려운 교재가 필요 없다. 어려운 교재는 아이들의 흥미를 떨어트릴 뿐이다. 이 책으로 시작하면 흥미를 잃게 하지는 않을 듯 하다.



학부모나 선생님이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영문법을 게임처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어려운 문법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실용적인 문장으로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챕터마다 2~3개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에 공부하기 적당한 분량이다.



챕터마다 쓰기 연습은 물론이고 챕터 테스트를 할 수 있다. 문법 공부하고 실제 사용문장을 익힌 후에 쓰기 연습과 더불어 문제를 테스트하는 과정을 게임처럼 할 수 있도록 지도하면 아이들이 재미를 붙일 수 있을 듯 하다.



거기에 더해 중학교 시험에 나오는 기출문제의 경향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하니 내신 대비에 딱이다. 해커스가 자랑하는 쓰는 연습을 같이 덧붙인다면 영문법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갈 수 있을 것이다.



영어는 단어와 문법을 기본으로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를 골고루 잘해야 한다. 영어의 4대 영역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학습서로 추천한다. 나도 아들 둘에게 이 시리즈로 영문법 공부를 시작했다. 흥미를 잃지 않게 잘 지도하려 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