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ckers Grammar Smart (해커스 그래머 스마트) Starter - Smart, Useful, and Essential Grammar, with Workbook ㅣ Hackers Grammar Smart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1월
평점 :

영어는 공부해야 할 분야가 정말 많다. 회화도 해야 하고, 작문도 해야 하고, 문법도 해야 한다. 내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는 성문종합을 공부했던 기억이 있다. 수학은 정석, 영어는 성문이 그 당시 추세였다고 할까?
이제는 우리 아들들이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다. 초등학교 6학년, 3학년 두 아들이 영어 단어 공부를 하고, 회화 공부를 한다. 아직까지는 문법을 구체적으로 시작하지는 않았다.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을까 싶어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 큰 아들은 내년이면 중학교를 가야 해서 영문법을 책을 찾다 해커스에서 나온 시리즈를 알게 되었다.
Hackers Grammar Smart 시리즈는 총 4권으로 되어 있다. 스타터부터 ~ 3단계까지 비슷한 주제와 구성으로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내가 선택한 스타터는 초등 고학년부터 예비 중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서다. 마침 우리 두 아들이 보면 딱 좋을만한 책이라 선택했는데, 수준이나 구성이 마음에 든다.
책은 문법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다룬다. 명사부터 전치사, 접속사, 품사별 문법과 문장의 종류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연습할 수 있는 'Practice'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한 챕터가 끝나면 어려운 영어 단어를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유용하다.
영어 단어를 잘 몰라도 영어 기초가 많이 부족해도 스타터 레벨로 시작하면 문제 없다. 서술형 문제, 챕터 테스트, 워크북까지 단어, 문법을 충분히 공부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문법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질리지 않도록 쉬운 언어로 설명되어 있다. 스타터로 시작하게 되면 영어 문법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