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태국 남부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태국은 오래전부터 한국인들 신혼여행지 1순위였다. 지금은 동남아시아에서 베트남이 태국보다 더 많이 방문하는 곳이 되었지만 태국은 베트남과는 다른 독특함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태국의 남부에는 푸켓, 빠통, 끄라비 등 아름다운 도시들이 많다. 한국인들에게는 푸켓이 유명하고, 최근에는 끄라비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푸켓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태국의 도시들 중에서도 보존이 잘 되어 있는 곳 중의 하나로 다양한 열대우림부터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사방이 바다와 접해 있어서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태국에 정착해서 레스토랑을 오픈한 경우가 많아서 음식 맛이 상상 이상으로 좋다.



동남아시아 여행은 안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지만 푸켓만큼은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태국에는 오래전부터 관광산업이 발달해 있어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해양 스포츠가 잘 발달되어 있다. 가장 편한 것은 어디에 가도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푸켓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5가지 포인트를 기억하면 좋을 것 같다. 푸켓은 소도시라 패키지 여행의 일부 일정으로 들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시간이 없다면 5가지만 챙겨도 좋을 듯 하다.



푸켓 시내관광은 크게 빠통, 까론, 까따, 푸켓 타운으로 이루어진다. 그중에서 빠통은 아름다운 해변과 쇼핑센터, 숙소가 다양하게 몰려있어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빠통의 방라로드를 중심으로 시내관광과 쇼핑을 즐기기에 좋다.



대부분의 숙소가 해변 가까이에 있어 해변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곳이 푸켓이다. 빠통 비치, 까론&까따 비치는 수심이 얕고 수온이 적당해서 물놀이 하기에 최적이다.



또한 푸켓에는 태국에서 가장 큰 불상인 빅 붓다가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해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근처에는 태국 불교의 유명 사찰인 왓 찰롱이 있다. 가는 길에서 아이들이 코끼리 트래킹도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에 제격이다.



푸켓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절경의 섬들이 많다. 다양한 섬투어 상품을 경험할 수 있고, 특히 제임스 본드 섬 투어는 꼭 다녀오길 추천한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여행중이라면 푸켓 판타씨 테마파크는 꼭 들러야 하는 여행지다. 태국의 다양한 문화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다.



여행서를 보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상상을 하면서 여행계획을 짜보는 재미가 너무 좋다. 여러 번 갈 수 있으면 모르지만 평생 1~2번 가볼 곳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곳들 위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해시태그 시리즈는 그런 면에서 좋은 여행 안내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