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비밀지도 -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정수란 옮김 / 레몬한스푼 / 2022년 6월
평점 :

부자들의 공통점이 있다. 부자들을 만든 것은 대부분 그들의 마인드라는 것이다. 멘탈, 마인드로부터 부자의 씨앗은 발아하고 성장한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로 전세계의 독자들을 사로잡았던 마크 빅터 한센이 이번에는 13가지 부의 창출 공식으로 돌아왔다.
이 책의 시작은 1988년, 지금으로부터 30년도 더 지난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한 연설이 기반이 되었다. 그가 제시한 솔루션이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켰고, 또다시 저자의 마음과 정신과 영혼을 긍정적으로 채우는 선순환을 경험했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될 수 있는 모든 것이 되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 그의 목표다.
1926년 조지 클래슨의 <바빌론 최고의 부자>에서는 '당신이 벌어들인 돈의 일부를 남겨 두어야 한다. 십분의 일을 저축하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에 <십일조의 기적>이라는 책을 썼다. 책에서 십분의 일을 떼어 두어야 하는 4가지 T를 강조한다. 바로 생각(Thinking), 시간(Time), 재능(Talent), 보물(Treasure)이다. 거기에 감사하는 마음(Thankful) 한 가지를 더한다.
성공하려면 원칙대로 살아야 한다. 최선을 다해 벌어들이고, 최대한 저축하고, 최대한 투자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누군가가 내 자산을 불려 주겠다고 하면 그 사람의 실적을 점검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기꾼들의 사탕발림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이 원칙을 잘 지켜야할 것이다.
다른 이들이 돈을 쓰지 않는 곳에 투자하지 마라. 그리고 그 게임에서 아직 승리하지 못한 사람과 함께 하지 마라. 사기나 다단계 피해를 보는 사람들의 특징은 비슷하다. 본인도 확실한 성공을 거두지 못했으면서 현재까지 좋아보이니 다른 사람들에게 참여를 권하는 것이다. 이렇게 모두가 망해가는 것이다. 저자의 조언은 꼭 들어야 하는 명언이다.
결과를 만들어지기 전에 반드시 마음의 상태가 있어야 한다. 마음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행동과 믿음을 일치시켜야 한다. 저자는 콜럼버스의 성공사례를 통해 1퍼센트의 의심으로도 당신은 아웃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말하는 최고의 투자는 자기 자신의 머리와 마음에 하는 투자다. 나의 머리와 마음이 제대로 작동해야만 나도 제대로 작동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 수업, 세미나, 코치 등 내 안에 있는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자기 사업에 투자해야 한다.
크게 생각해야 큰 것을 얻을 수 있다. 저자가 말하는 돈을 버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
자신에게서 더 많은 잠재력을 끌어내어 나만의 일을 하는 것이다. 끊임없이 자신을 어떻게 뛰어넘을지를 고민해야 한다. 다음은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일을 찾아 남에게 맡기자. 대신 나는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부가가치를 크게 해야 한다.
3단계는 돈이 일하게 해야 한다. 시드머니는 나의 노동력과 시간을 통해서 만들었다면 이제는 돈이 알아서 24시간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은 아이디어가 일하게 한다. 뛰어난 기업의 대표들은 책을 많이 읽고 주기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위한 시간을 갖는다. 열심히 하는 것만이 답은 아니다.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이 외에도 전 세계의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마인드, 실전 투자비법이 담겨 있다. 때로는 소설의 형태로, 때로는 컨설팅 모드로, 때로는 인생 멘토의 입장에서 부의 창출 비법을 소개한다. 정말 술술 잘 읽히는 책이다.
부자에 관심이 많다면 다른 책보다 이 책을 먼저 읽기를 권한다. 내용도 쉽고 많은 부자서적들의 핵심을 잘 담았다. 내가 진짜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중간에 나오는 추천서적 때문이다. 이 책을 읽고 본문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추천서들을 읽는다면 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