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켓 & 끄라비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김경진.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동남아시아는 한국인에게 정말 친숙한 여행지다. 최근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단연코 베트남이다. 하지만 베트남 못지 않게 태국도 볼거리가 많다. 나는 베트남 3번, 태국은 방콕과 파타야만 1번 다녀온 적이 있다.



태국에는 방콕과 파타야 이외에도 치앙마이, 푸켓, 끄라비 등 매력적인 곳이 많다. 푸켓과 끄라비는 태국의 남부에 서로 가까이 붙어 있는 도시다. 이 곳은 11월~3월 사이가 건기이기 때문에 이 때 방문하면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다. 혹시 5월~10월 사이의 우기에 방문한다 하더라도 비가 주로 늦은 오후에 오기 때문에 오전에 즐기기에 큰 지장이 없다.





푸켓은 다양한 열대우림부터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이 자연의 상태로 보존이 잘 되어 있다. 또한 음식으로 유명한만큼 다양한 나라의 레스토랑을 경험할 수 있고, 고급 해산물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푸켓은 다른 지역과 달리 밤에도 안전하고, 덕분에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푸켓 어느 곳에서든 투어와 액티비티의 예약이 가능하고 신용카드 사용도 편리하다. 또한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푸켓은 많은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액티비티가 5가지 있다. 푸켓에는 7개의 유명한 골프클럽이 있고, 열대 기후와 지형을 잘 활용한 푸켓 골프투어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 상품 중의 하나다. 태국을 대표하는 코끼리를 타고 아름다운 숲과 계곡을 건너보는 체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 줄 것이다. 그 외에 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 사륜구동 바이크 체험도 할 수 있다.



다만 액티비시 활동시 주의해야 할 점이 몇가지 있다. 푸켓 액티비티 투어 상품은 보험 가입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 여행자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각각의 액티비티는 인원이 모집되어야 진행되므로 픽업시간이 유동적이다. 또한 액티비티 활동 중 귀중품의 분실 및 파손이 종종 발생하지만 온전히 소유자의 책임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푸켓 여행을 계획한다면 5가지를 중점적으로 돌아보자. 푸켓의 시내 관광은 빠통, 까론, 까따, 푸켓 타운을 중심으로 하면 좋다. 그 중에서 빠통은 아름다운 해변과 쇼핑센터, 숙소가 몰려 있어 여행자들이 가장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숙소가 해변과 가까이 있어 좋다. 특히 3킬로미터에 이르는 빠통 비치부터 까론&까따 비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얕은 수심, 적당한 수온으로 물놀이를 하고, 달콤한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이다. 그 외에 다양한 역사 유적지와 섬 투어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아이들이 있다면 푸켓 판타씨 테마파트도 들러보면 좋다.





푸켓 옆에 붙어있는 끄라비는 아직 많은 정보가 없지만 최근에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다. 끄라비는 열대지역의 날씨와 다르게 1년 내내 화창한 날씨를 가진 도시다. 비가 오는 날도 짧고 강하게 오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끄라비는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식사를 하거나 쇼핑을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대한민국 사람들에 친절하다. 특히 한국음식을 파는 식당들이 많이 있어 한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들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한국에서 끄라비로 바로 가는 직항 노선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



태국의 방콕, 파타야를 넘어 푸켓과 끄라비 등 태국의 남부를 방문할 날이 기다려진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