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유창한 영어회화 450 - 무조건 따라하면 유창해지는 일상생활 유창한 회화
이원준 지음 / 탑메이드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를 다니는 두 아들과 함께 공부할 영어책을 찾다가 알게 된 <일상생활 유창한 영어회화 450>은 회화 공부에 딱이다. 특히 초등학생들을 위해 발음 기호 등과 같은 어려운 내용을 배제하고 최대한 아이들 수준에 맞게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책 제목은 일상생활 영어회화지만 실제로는 비즈니스, 여행, 교제 등 실용회화의 모든 분야를 다루고 있다. 책은 만남부터 교제, 대화, 감정 표현, 일상생활, 통신과 교통, 여행과 출장 등 총 7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대화는 정말 쉬운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다.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준의 단어들만 가지고도 충분할 정도의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다. 대화의 형식은 아니지만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이 유용한 이유는 우리가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듣는 표현들이 많다는 것이다. 실제로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일상 언어들로 구성되어 있어 공부하고 나면 미디어에서 많이 들어볼 수 있을 듯 하다.


당신 잘못이 아닙니다.

It's not you fault.

잇스 낫 유어 훨트


한글 문장에 이어 영어 문장이 나온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직관적으로 발음할 수 있도록 적혀 있다. 초등학교 두 아들이 따라하면서 즐거워한다. 발음하기가 너무나 쉽다고 좋아하네요.


특히 파트 3의 '유창한 대화'편을 좋아한다. 아들 둘이 물어보고 답하고 하는 모습이 보기에 좋다. 유창한 대화편에는 질문하고 답하는 방법, 응답을 하고 맞장구를 치는 방법, 되물음과 이해를 표시하는 방법, 제안하거나 권유하는 방법, 부탁하는 방법, 대화를 시도하거나 연결하고 진행하는 방법 등을 다룬다.


일상 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상황이 많지 않다. 코로나가 오기 전에는 주로 여행지에서 사용했던 경험이 있다. 공항에서, 호텔에서, 그리고 식당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 주로 호텔 체크인할 때 가장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있다.


1박에 얼마입니까?

How much for one night?


요금에 조식은 포함되어 있나요?

Does the room charge include breakfast?


실제로 호텔에서 써먹었던 것과 비슷하다. 실제로 호텔에 가면 예약은 잘 되어 있는지, 1박 금액이 얼마인지, 조식은 포함되어 있는지, 조식 가능한 시간이 언제인지 등 물어볼 것이 많다. 코로나 이후 여행갈 때 이 책 한 권 들고 가면 기본적인 의사 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듯 하다.


코로나19가 지나고 어느 정도 일상생활의 회복이 시작되면 여행할 일이 많아질 것이다. 이 책을 들고 아들들과 꼭 여행지에서 써먹어볼 생각이다. 빨리 여행갈 날이 기다려진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