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났다, 그림책 책고래숲 3
김서정 지음 / 책고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만났다, 그림책/김서정/책 고래숲 


그림책을 보면서 엄마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기도 하고 서로의 어려움이나 상처를 다독이곤 하기 때문에 항상 그림책에 관심이 많다. 또 개인적으로 한때 그림책을 써보고싶단 생각을 하며 잠시잠깐 깝죽거리던 때도 있었고, 서평 공부를 해보겠다고 잠시 끄적이며 실제로 두세 번 쓴 서평글이 관련 신문에 실리기도 했었다. 그래서 더 눈길이 가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아는 그림책이 나오면 유독 관심이 더 갔는데, 어떻게 그 그림책을 보고 평가를 했을까 궁금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떤 관점에서 그림책을 보고 평가를 했을까 초점을 맞춰 책을 한 장 한 장 넘겼는데, 작가 자신만의 시각으로 그림책을 보고 해석한 부분들이 신선했다. 덕분에 이제껏 내가 알던 그림책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새롭게 다가왔던 그림책도 있었고, 소개된 그림책을 찾아서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그림책도 있었다. 때로는 그림책 작가에 대해서 때로는 이야기의 배경이 된 부분에 대해서 때로는 원작에 대해서... 그렇게 다양한 관점에서 다양하게 접근하면서 그림책에 대해 하나하나 평을 해주니 따라가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