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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 정석 -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ㅣ 기획의 정석 시리즈
박신영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에서도 그렇지만 학교에서도 기획과 관련된 일을 알게 모르게 많이 하게 됩니다.
발표를 해야 한다거나 무언가 교수님께 자료를 찾아드려야 한다거나 해서요.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기획이란 어려운 과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고등학교까지 학교에서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때 저자는 기획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이며 이 상대에게 자신이, 자신의 기획이 어떻게 받아들어지고 있는지를 파악하고/그 일을 누가 언제 어떻게 왜와 같이 명확하게 정해놓고 기획을 하라고 조언합니다.
또한 자신이 해야 할 기획에 대해 도식화를 하고 자신이 맡은 주제, 상품에 대해 현재 시장은 어떠한 입장인지를 파악한 후
대구법 등의 표현을 통해 상대가 자신의 기획에 한번이라도 더 눈길이 가게, 관심이 가게 하게 한 후
(아무 말 못하고 속으로만 삭히는 국장, 청국장이세요?나 아프니까 청춘이다 등) 이를 토대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어떠한 주제든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아야 성공합니다.
아무리 써보면 흥미로운 상품이어도 1차 기획단계에서 관심이 없다면 누구도 관심가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 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키지 못한다면 아무리 매혹적인 주제라도 무시당하며 다시 다른 것을 해오라는 말을 들을 수밖에는 없습니다.
기획을 심사하는 심사관들이나 교수님들도 모두 사람입니다.
이에 자신의 입맛에 맞거나 흥미롭고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것에 더 관심을 가질수밖에 없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기획과 관련해 많은 정보를 얻고 올바르게 사용하여 중요할 때 자신의 기획이 통과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