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온라인 게임
김동식 지음 / 허블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게임을 좋아하는가?
나는 좋아하는 편이다.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즐겁기 때문이다.

여기서 우리 한번 생각해보자.

당신이 만일 어떠한 계기로
현실과 결합된 형태의 게임을 하게 된다면.
그 게임을 하는 도중,
누군가는 '비현실적'이라 부를 수도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현실 온라인 게임] 속 인물들이
그런 상황에 처해 있다.

현금이나 가전 제품 같은
보상을 받기 위해
'현재 있는 지하철역 내부를
두 번 왕복하는 모습을 촬영해서 보내라'
'사물함 안에 커피믹스 두박스를 넣어두었다.
해당 제품을 팔아보아라'처럼
실제 현실 속에서 수행할 수 있는 미션들을
해결하기도.

'전생에 '보그나르'라는 세계에서
마왕을 퇴치하기 위해 모인
용사 파티였다'는,
망상인지 진심인지 알 수 없는
컨셉을 유지하는
TRPG 모임에 참여하기도.

'특정한 행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지 않으면
하루를 끝없이 반복하게 되는'
상황에 처하기도 했으니까.

그들은 과연
해당 상황을 어떤 전략을 택할까.
그들이
'이것만큼은 감당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여겨지는 상황을 마주하였을 때,
어떤 선택을 할까.

그것들이 궁금하다면
[현실 온라인 게임]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