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 - 채널 기획도, 구독자 모으기도 OK! 비밀스러운 광고 수익까지!, 개정 2판
김혜주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이보다 좋은 일은 없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 손목터널 증후군이 올 정도로 마우스 클릭이 필요합니다. 


🐈냥집사 생활을 담은 유튜버 김혜주님의 책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는 유튜브 제작 입문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새겨볼 만한 문장을 3가지로 추려봤습니다.






🏷'특별한 소재를 평범하게 연출하기보다 평범한 소재를 특별하게 연출하는 게 핵심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요즘에는 냥집사가 많으니 고양이를 소재로 만든 영상은 괜찮은 듯하군요. 평범한 소재는 공통분모가 넓습니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영역을 특별히 다뤄야 떡상이 보다 쉬워지겠네요.


🏷‘공감의 소재에는 ‘깊게’ 반응합니다.’


🔊재미있는 개그맨이나, 비쥬얼 좋은 연예인처럼 특별한 재능이 없다면, 일반인은 공감이 되는 소재로 콘텐츠(부동산, 재테크, 운동 등)를 제작해보면 좋겠군요.





🏷‘꾸준히 오래가는 채널을 구축해 성공하는 경우가 더 일반적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결과(성공 또는 실패)를 얻기 위해선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바른 방법으로 성실하게 임한다면 실패 확률은 줄일 수 있겠죠. 성공은 알고리즘에게 맡겨봅니다.🙏


🗽콘텐츠 1개를 만들기 위해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밑 작업은 힘겹습니다. 고생해서 만든 콘텐츠가 수익으로 연결된다면 이보다 좋은 일은 없지 않겠습니까‼️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개인 견해를 작성했습니다.


#김메주와고양이들 #김메주 #김메주의유튜브영상만들기 #이지스퍼블리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햄버거 하나로 시작한 기업이 어떻게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로 성장했을까?
밥 랭거트 지음, 이지민 옮김 / 성안당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커 토마토 디럭스, 카페라떼, 치킨 스낵랩은 맥도널드에서 최애하는 메뉴이다. 일주일에 한 번은 드라이브 스루로 주문을 한다. 간혹 일이 바빠서 식사를 하기 힘들 때면 맥도날드는 간단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메뉴라고 생각한다. 작년부터부터였는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패티와 고기 크기가 전부 줄어들었다. 크기가 바뀌기 전에 맛이 현저하게 떨어졌는데, 개선을 해줘서 다행이다. 물론 바뀌는 시기에 크기 즉, 양이 줄어들어서 기분이 안 좋았는데 맛이 나아졌으니 성공을 한 셈이다. 일부 마음에 들지 않는 매장도 있지만 다양한 메뉴과 이벤트로 입맛을 자극하는 일에는 일조를 하니 계속 찾을 수 밖에 없다. 수 많은 햄버거 집이 있음에도 맥도날드가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햄버거 하나로 시작한 기업이 어떻게 세계 최대 프랜자치으로 성장했을까?>를 읽어보면 그 답이 나온다. 위기를 가치로 바꾸는 12가지 전략을 배울 수 있다. 

맥도날드가 유명해지면서 많은 문제들로부터 집중포화를 받았다. 비만 확산, 삼림 파괴, 저임금, 동물 학대 등 수많은 문제들로 부터 자유롭지 못했따. 수년 간 사회로부터 어려움을 당하면서 경영진이 직접 발벗고 나서기 시작했다. 사회적 쟁점이 대두되면 확실한 대처법을 만들기 위해 진땀을 흘린다. 즉, 자사의 경영만을 위해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사회 문제와 공헌에 힘쓰는 기업이 되도록 힘쓰고 있다. 




친환경 포장용기를 만들어 환경을 보호하고, 동물 복지 기준을 수립하여 고기 퀄리티를 조절하며 열대우림과 야생 어류 보존에도 노력을 기울인다.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는 맥도널드를 더욱 애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빅맥이 갑자기 먹고 싶은 이유는 무엇일까? 군침이 도는 밤이다.

※ 이 글을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개인 견해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 - 한 번 오면 단골이 되는 고기리막국수의 비결
김윤정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맑은 음질을 갖춘 스피커에서 아름다운 피아노선율이 나오고 이쁜 꽃들이 반겨주는 식당에서 면식해보셨나요.


한 번 오면 단골이 되는 고기리막국수집. 손님들이 끊이지 않게 찾아오는 비법이 무엇일까요. 단순히 분위기가 좋아서 일까요. 아니면 맛이 좋아서 일까요. <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를 통해 고기리막국수집의 영업 비결을 알 수 있습니다.


손님의 마음을 얻으려는 태도가 이곳저곳에 묻어납니다. 손님을 관계로 보지 않고 사이로 만들어가려는 행동, 말에 귀 기울이고 마음의 소리까지 듯고 멀리서 가까이서 엿듣기도 하면서 손님에게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손님이 대기하는 공간을 넓히고, 재료를 위한 공간을 넓히고, 배려를 위한 공간까지 만들었습니다. 대기 시간을 위해 자연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고 일정한 메밀맛을 위해 맛에 신경을 쓰고 직원과 손님 모두를 위한 공간을 마련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손님이 오기 전부터 식사를 하고 밖으로 나가기 까지 모든 과정에 정성을 담고 있습니다. 손님을 단순히 소비자로 보지 않고 가까운 사람에게 대접하듯이 맛과 재료, 분위기와 환경, 쿠폰 이벤트 등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을쓰고 있습니다. 다시 와보고 싶게 꼼꼼함과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게 합니다.




몇번의 실패와 사기를 당하고 뒤에 다시 시작한 고기리막국수집. 기본에 더욱 다가서려는 모습이 고기리막국수집의 비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이비씰 승리의 리더십 - 위기에는 강한 리더가 필요하다
조코 윌링크 지음, 최지희 옮김 / 경향BP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키는 대로 해.”라고 말하지 마세요. 납득하고 이해하도록 설명해주세요.


누구나 한 번은 리더가 됩니다. 아이를 기르는 부모가 되든지 직장에서 직원을 이끌든지 어떤 소속에서든지 핵심 역할을 할 때가 있습니다. 리더십 발휘를 단지 큰 기업이나 어떤 회사나 모임으로만 한정 지어 생각하면 안 됩니다. 어디서든지 리더 역할을 하게 되는 환경에 속하게 됩니다. 



<네이비씰 승리의 리더십>에서는 한 조직에서 리더십이 가지는 역할과 행동 방향을 설정해 줍니다. 리더가 해야 할 일이 많은데 그중에 와닿는 한 부분을 나눠봅니다.


“시키는 대로 해.”라고 말하지 않는다.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시키는 대로 해’라고 윽박지릅니다. 시키는 대로 방을 치워라. 시키는 대로 공부를 해라. 이래라저래라 시키는 대로 해라고 말을 해도 부모가 그 자리에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직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시키는 대로 해.’라고 말하기 보다, 이유를 설명해 줘야 합니다. 방을 치워야 하는 이유, 공부를 하는 이유, 이 일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충분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야 합니다. 




“시키는 대로 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르사람들에게 일을 시킬 때 최선의 방법이 아니다. 


내가 시키는 일이 맞을 수도 있지만 틀릴 수도 있습니다.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왜 그런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나아가 그 일을 하면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공동체에서 미치는 개연성까지 일러줘야 합니다.




‘시키는 대로 해’라고 말하는 자신을 본다면 당장 멈추어 보세요. 그리고 생각하세요. 지시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 진짜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글을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개인 견해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로운 미래가 온다 -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대비하는 6가지 생각의 프레임
다니엘 핑크 지음, 김명철 옮김, 정지훈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새로운 미래가 온다' 초판이 2006년에 나왔다. 현재 2020년인데 내용들이 하나 같이 딱 맞아떨어진다. 책을 읽는 내내 소름이 끼쳤다.



바야흐로’ 컨셉과 감성’의 사회입니다. 농경 시대, 산업화 시대, 정보화시대를 지나 하이컨셉 하이터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하이컨셉은 예술적 감성적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트렌드와 기회, 스토리를 이끌어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조합하는 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시대의 포문을 연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하이터치는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 즉, 사람들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까지 끌어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입니다. 유느님 유재석 형님이 예가 될 수 있겠습니다.




미래 인재의 6가지 조건은 무엇일까요?

디자인으로 승부하라, 스토리를 겸비해야 한다, 조화를 이뤄야 한다, 공감이 있어야 한다, 유희도 필요하다, 의미를 찾아야 한다. 6가지를 기억해보시고 하나씩 적용ㅎ봅시다.


지금 잘나가고 있는 기업이나 인물을 보게 되면 미래 인재 6가지 조건에 부합한 어느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를 조합해서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미래를 이끌고 만들어가려면 어떤 실력을 길러야 할까요.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결정합시다. 무엇을 할지 결정하는 일은 덜 중요합니다. 그저 바쁘게만 살지 말고, 정리된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시도해보세요. 실수는 필연적이겠지요. 하지만 어리석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멋진 실수를 통해 배울 수 있다면 실수가 자산으로 남는다.”

새로운 미래가 온다 - 다니엘 핑크 -


저자의 말을 되뇝니다. 작은 시도를 오늘도 시작합니다.


글을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개인 견해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