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컨설팅 1 -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시리즈 1
김종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창업을 꿈꾸고,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그러나, 실행에 옮긴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일것이다. 특히, 개인 창업보다 법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소개하고 싶다.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되어있다. 법인컨설팅이라는 제목으로 2권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법인창업부터 운영까지 쉽고 세세하게 이야기해주고 있다고 설명하고 싶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법인을 창업하는데 어렵게 생각을 한다. 법률, 세무, 행정의 여러 과정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에 대해 쉽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모르기에 어려움에 봉착한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에 대해서 쉬운 용어와 일상의 여러 사례를 통해서 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라면 쉽게 접근할수 있고, 꼼꼼하게 과정을 진행할수 있다는 것이다.

 1권은 법인컨설팅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들을 수록했다. 법인의 설립과 세무, 행정에 대한 부분의 전체적 윤곽과 각 과정에 있어 무엇을 챙겨야하고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에 부분을 집중적으로 이야기 해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법인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지만, 법인의 대표적인 것이 주식회사이다. 주식회사는 각 주주들의 소유권을 가지며, 경영을 분리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주식회사는 소유와 경영이 분리되지 못하고 있다. 그러기에 여러 문제점에 봉착을 하게 되지만, 해결책을 찾아내기는 쉽지 않은게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는 그러한 여러 어려운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전체적인 설명을 통해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한 해결책은 독자가 선택할 문제이지만, 저자는 세무와 금융의 전문가로 재직하면서 여러 경험과 노력으로 한국 경제에 있어서의 법인 설립과 운영, 상속, 세무에 고민을 가진 많이 고객을 통해 어떤 부분에 집중을 해야 되는지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서 들을수 있다.

 특히, 한국의 기업구조나 법인구조의 큰 특징인 1인 운영은 일의 일관성을 유지시킬수는 있지만, CEO가 준비 없이 사망할 경우 법인은 상속, 세무, 운영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러기에 저자는 CEO 생전에 그리고, 평소에 준비과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상속에 있어서의 큰 문제인 세무, 돈이다. 상속세는 회사의 존폐를 결정할정도로 큰 문제이기에 저자는 큰 윤곽과 준비과정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법인의 어려움을 극복가능하다고 한다.

 1권은 법인설립, 운영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을 잡을수 있고, 개략적인 내용을 이해가능하기에 심도 깊은 부분에 대한 독자가 찾아볼수 있게 해준다.

 법인의 설립과 운영, 세무, 상속에 대한 고민을 가진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서 해결해보길 바란다. 특히, 2세에게 가업을 물려주고 싶은 CEO라면 이 책을 통해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법인 운영에 어려움을 가지지 않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