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베스트 코스북 3일이면 충분해
정기범.김숙현 지음 / 시공사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여행을 항상 꿈꾸지만, 거리도 멀고, 쉽게 떠날수 있는곳은 아니기에 항상 환상을 가지고 있다. 그런 유럽을 꼭 한번은 가보고 싶지만, 넓디 넓은 유럽대륙 곳곳을 돌아다닌다는 것은 쉬운일은 아닐거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아직 해외여행을 떠나보지 않은 나에게 해외여행을 준비하는것부터 하나의 숙제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기에 유럽여행을 큰 숙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 책은 유럽여행을 처음 떠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먼저 소개하고 싶다. 이 책의 큰 특징은 유럽여행의 베스트 코스를 한권에 모아두었다고 설명하고 싶다.

 해외여행을 따나기 전 준비부터 여행을 다니면서 꼭 가봐야할 곳, 맛있는 먹거리, 빼먹으면 후회할 여행지의 색다름 매력까지 한권의 책 속에 모두 담아 놓았기에 유럽여행을 떠날때 꼭 챙겨가면 후회 없을것 같다.

 특히, 유렵여행 베스트 코스북 3일이면 충분해라는 부제를 붙여놓았기에 과연 3일 동안 어떻게 유럽을 제대로 볼수 있을지에 의구심을 들게 했다. 그 넓디 넓은 유럽대륙을 3일만에 어떻게 볼수 있을지, 그리고, 제대로 즐길수 있을지??

 근데 그런 의구심은 이 책을 한장 한장 읽으면서 풀렸다. 각 여행지를 이동하는 거리에 대한 시간과 이 책을 가지고 여행지를 돌아본다면 시행착오 없이 곳곳의 여행지를 제대로 즐길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을 들게 만들었다.

 박물관 여행을 꿈꾸는 나에게 있어서 다양한 박물관과 각 나라에서 꼭 가봐야 할 박물관의 간략한 설명과 그곳에서 꼭 봐야할 작품들, 그리고, 박물관마다의 특징을 제대로 설명해주어서 꼭 그곳을 돌아봐야겠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각 여행지마다 그 도시의 지도를 첨부해 각 여행지를 지도를 보면서 돌아볼수 있다.

이 책은 프랑스에서 16년이상 거주하면서 유럽 곳곳을 돌아본 저자가 직접 경험한 부분들을 이야기해주고 있기에 다른 유럽여행 서적보다 더 생생한 경험을 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유럽 자유여행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가지고 여행을 한다면 알찬 여행을 즐길수 있을거라고 자신한다.

 특히, 박물관 여행을 꿈꾸는 사람은 꼭 이 책을 봤으면 좋을것 같다.

유럽은 역사가 긴 만큼 다양한 문화와 유물이 존재하기에 우리의 박물관는 다른 느낌의 다양한 박물관이 가득하다. 그러기에 그곳을 꼭 한번은 돌아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확신한다.

 특히, 지금까지 내가 알지 못했던 각 나라마다의 독특한 미술작품과 문화재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 볼수 있을것 같다.

 짧은 기간동안 유럽을 알차게 여행하고 싶은 사람이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특히,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자유여행을 꿈꾸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유럽여행을 꿈꾸는 나 역시도 이 책을 꼭 챙겨서 떠나야겠다. 그곳에서 내가 꿈꿔왔던 박물관 여행을 꼭 알차게 보낼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을 드게 하는 책으로 기억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