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모먼트 - 행운과 능력이 교차하는 결정적 순간의 힘
프란스 요한슨 지음, 신예경 옮김 / 알키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누구나 집에 컴퓨터 한대쯤은 가지고 있다. 그러기에 예전과는 달리 신종 언어가 생겨나고, 그런 언어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는 것을 보면 세상이 너무나 빨리 돌아가고 있는 생각이 들때가 많다.

클릭모먼트라는 이 책의 제목처럼 과연 이 책은 어떻게 쓰여졌을지에 대한 의구심보다는 클릭모먼트라는 생소한 단어가 눈에 들어왔다. 클릭모먼트, 한글로 번역하면 누르는순간?? 이렇게 변역될련지 모르겠다. 아마도 결정적인 순간이라는 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누구나 한번쯤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아니면 유명인사가 되고자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을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의 허황된 생각이 아닌가라고 지금까지 생각하고 살았었다.

그런데, 그런 나의 생각과는 판이하게 다른 내용을 담은 책이 이 책이 아닐까라고 생각하면 이 책을 펼쳤다. 그러나, 이 책의 마지막 부분을 접하면서 내 생각과는 그렇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었다. 사람들은 누구나 실패를 두려워하고, 성공을 꿈꾼다. 그러나, 성공은 한순간에 오는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성공을 하기 위한 많은 실패가 성공의 토대가 되는 것이고, 그런 실패를 통해서 얻은 경험을 통해 직관을 가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 책의 큰 특징은 추상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사례를 통해서 독자가 직접 느끼고 경험해볼수 있는 부분을 제공하지 않나 생각해본다.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본듯한 실제 사례를 통해서 독자가 느낄수 있는 부븐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책의 제목처럼 클릭모먼트, 순간의 결정으로 성공한것처럼 보이지만, 그동안의 노력과 직관이 그러한 성공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대부분은 오랜 노력과 실패는 하지 않으면서 감나무에서 감 떨어지기를 바라는것과 같은 행동과 생각을 한다. 그러나, 그것은 정말 바보같은 짓이 아닐까 생각한다.

세상은 빠른 속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도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이 퇴보하게 되는 것이다. 클릭모먼트의 순간을 누구나 가지고 싶을 것이다. 그런 순간을 가지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경험이 필요할거라고 자부한다.

행운과 능력의 교차하는 순간의 힘, 클릭 모먼트, 아무나 가질수 있는것은 아닌것 같다. 자신만의 노력과 시련을 이겨낸 사람이 가지는 하나의 선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