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의 플로리스트
조은영 지음 / 시공사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영국이라는 나라를 떠올리면 화려했던 시절의 영국과 함께 흐린 날씨가 떠오른다. 최근엔 런던올림픽이 개최되면서 여러 다큐를 통해서 런던의 여러 풍경과 함께 정보를 접할수가 있었다. 이 책은 한국에서 일반 직장생활을 하던 저자가 어느날 문득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영국이라는 나라로 떠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특히, 책의 제목에서 보듯이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도 가득한다. 사회가 다양화되면서 예전에는 보이지 않던 직업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푸드스타일이스트나 플로리스트다. 처음에 그런 직업을 들었을때 생소했었다. 도대체 그런 직업이 무슨 일을 하는건지, 그리고 그런 직업이 꼭 필요한건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다.

그러나, 지금은 푸드스타일리스트나 플로리스트가 강광을 받고 있고, 그런 교육을 받기 위해 해외로 나가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저자가 처음 영국으로 떠날때만 해도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의 생소화와 부모님의 반대로 많은 난관에 부딪쳤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꿈을 갖기 위해 부모님을 설득하고, 영국으로 떠났다. 처음 영국에 도착했을때, 언어문제와 여러 문화차이로 인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혼자만의 힘으로 하나 하나 헤쳐나가는 모습이 책을 통해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다.

그리고, 한국 사람이 많이 없는 곳에서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학교를 알아보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숙식을 해결하는 모습은 내가 20살에 서울로 대학을 왔을때의 모습과 비슷해서 웃음이 지어졌다. 그러나, 한국에서의 나의 모습과는 비교도 안 될만큼 작가는 더 힘들었을것이다. 그리고, 플로리스트 전문학교에 입학을 하고, 한국과는 다른 문화에 힘들어도 했지만, 성실성과 함께 정직함을 통해서 그녀는 자신만의 위치를 찾았다.

처음에는 문화와 언어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과연 이 일이 자신과는 맞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 모습은 20대를 살아가는 아니, 인생을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문제 였을것이다.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위치를 찾는 그녀의 모습이 이 책 곳곳에서 느껴졌기에 다른 어떤 책보다 가슴 깊이 다가올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지금은 한국에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그녀의 모습을 머리 속으로 그려보니, 그녀가 너무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자신의 꿈, 아니면 자신의 길에 대해 고민을 해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마음을 다 잡아보는건 어떨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영국이라는 나라가 꽃을 사랑하고 꽃의대중화가 가득한 나라라는 것도 알게 될것이다. 영국이라는 곳을 여행 하게 된다면 저자의 말처럼 영국의 꽃문화를 상세히 느껴보고 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