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고 - 임윤택 에세이
임윤택 지음 / 해냄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우리의 문화의 다양성은 내가 어릴적과는 180도 다르게 변하고 있다. 특히, 음악 분야에 있어서는 여러 오디션이 공중파를 타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왔던 것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된다. 대표적인것이 슈스케다. 슈퍼스타K는 케이블티비의 하나의 프로그램인데, 누구나 신청을 해서 오디션을 보게되면 토너먼트 식으로 해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되는 것이다. 처음 시작했을때만 해도 지금처럼 이렇게 된줄은 몰랐다.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그냥 프로그램으로 생각했는데, 지금은 하나의 트렌드, 하나의 문화가 형성되버린것이다. 작년에 우승한 울라라세션과 준우승한 버스커버스커의 음악들이 지금은 어디서나 들을수 있고, 쉽게 접할수 있는 걸 보면 문화의 파급효과가 얼마나 큰지 알수 있다.

이 책은 슈프케3의 우승팀인 울라라세션의 리더인 임윤택씨의 이야기다. 팀의 리더로서 그가 겪었던 이야기와 함께 자신이 어떻게 음악을 시작했고, 어떤 경험을 했는지를 솔직담백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책의 제목처럼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말고, 끝없이 노력을 한다면 자신의 꿈이 이뤄진다는 것을 작가는 이야기해주고 싶은것 같다.

왜 자신이 음악, 즉 춤을 시작했는지 저자는 이야기 한다. 어릴적엔 뚱뚱했고, 먹을것을 좋아했고, 있는듯 없는듯 살았는데, 어느날 춤을 알게되고, 그 춤이 좋아서 살을 빼고, 춤이 이제는 꿈이된 이야기,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음직한 이야기다. 그러나, 그런 이야기가 이제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되어 사람들이 부러워하고, 음악 춤 계통에서 인정받는 그의 모습이 이 책을 통해 나에게 다가왔다.

예전엔 춤을 추거나, 음악을 한다고 하면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사람들에게 동경을 받고, 부러움을 받는다. 난 그렇게 생각한다. 사람마다 가는 길은 다르다고, 그 길을 어떻게 가느냐는 자신의 몫이라고, 작가의 말처럼 안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자는 것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는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제일 큰 것이라고 생각한다. 분명 그 꿈을 향해 가면서 힘든일 어려운일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적극적인 자세로 헤쳐나간다면 그 꿈은 한발짝 더 나에게 다가 올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음악을 하면서 지금까지 겪었던 이야기들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하나 하나 이야기 해주고있다. 다른 어떤 음악 책보다 음악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쉽게 다가올거라고 생각한다.

세상엔 공짜가 없다. 분명 자신의 꿈을 향해 나갈때 어렵고 힘든일이 더 많을 것이다. 그걸 이겨내고 견뎌야 한다. 이 책이 한 사람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의 꿈에 대한 확신이 없거나 지금이 힘들다면 한번쯤 읽어봤으면 좋겠다. 그러면 자신의 꿈에 다시금 생각하게 될거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