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00배 즐기기 : 부암동.북촌.인사동.신사동.한남동.이태원 외 - 2011~2012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권현지.윤혜진.장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문화와 역사의 중심지이며, 우리나라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도시이다. 옛말에 사람은 자라면 서울로 보내고, 말은 자라면 제주도로 보내라고 했다. 그건 아마도 서울이 넓고 많은 것을 보고 배울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런 서울에 사는 우리는 과연 서울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서울은 500년 조선의 수도였고, 아주 오래전부터 지리상, 역사상으로 중요한 곳이었다. 그런 서울은 제대로 알고 즐길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서울 100배 즐기기, 이 책은 서울을 제대로 알고 즐긴다면 100배의 즐거움을 가질수 있다는 생각으로 출간되었을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서울은 다른 도시와 달리 중심지가 없다. 중심지보다는 여러개의 부심지를 가지고 있다고 보는것이 더 낫다. 그리고, 서울은 대학교가 많다보니 대학교 주변으로 하나의 상권이 형성되거나, 놀이문화가 생겨난곳도 많다. 이 책은 그런 서울의 여러곳을 직접 찾아다녀보고 겪은 3명의 저자가 같이 엮어서 만들어놓았다.

서울은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곳이다. 그런 현대와 과거의 문화를 제대로 즐긴다면 세계의 어느도시 못지 않은 관광지가 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서울의 여러지역들을 둘러보고 지도와 함께 가볼만한 곳들의 사진과 함께 특징을 같이 써 놓았다. 처음 그곳을 찾는 사람이라도 쉽게 그곳을 찾을수 있고, 그곳만의 색다른 부분까지 느낄수 있을것이다.

각 지역마다 연락처와 교통편을 적어놓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그곳을 편하게 다녀올수 있는 배려까지 해놓아서 참 좋았던것 같다.

서울의 맛집이라는 테마를 정해서 우리가 쉽게 찾아갈수 있도록 해놓았다. 각 음식점마다 가격대와 함께 간단한 설명까지 첨부해두어 그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많음 도움을 주는것 같다.

마지막에는 서울근교지역의 가이드를 첨부해두었다. 서울에서 가까운 인천,과천,의왕,파주,남양주,양평등의 가볼만한곳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은 다른 도시와는 달리 서울 외곽의 도시까지 지하철이 연결되어있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이 책에 소개된 외곡도시의 가볼만한곳들을 손쉽게 가볼수가 있다.

이 책은 저자들이 직접 가보고 느끼고, 겪었던 서울의 곳곳들을 사진과 함께 여러 특징들을 독자에게 알려주고 있다. 이 책 한권으로 서울 곳곳의 모든것을 보여줄수는 없겠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서울의 여러모습들을 이 책을 통해 느낄수 있을 것이다. 이 책 한권을 들고 서울의 가볼만한곳들을 제대로 즐긴다면 세계의 다른 어느 도시 못지 않은 즐거움을 느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서울이 초행길이 사람도 이 책 한권이라면 서울을 제대로 즐기고 돌아갈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