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지식in - 상식과 지식의 라이브러리
김현승 엮음 / 휘닉스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모방송국에서 일요일 아침마다 퀴즈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자주보는것은 아니지만, 한번씩 볼때마다 아는 문제도 많지만, 문득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과연 저런건 어디서 어떻게 나온건지 궁금할때가 많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거나 아니면 책을 뒤진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즐겨찾기 지식in 이 책은 이런 궁금증 어느정도 풀어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엔 취업을 하기위해 일반상식을 공부하는 경우를 보기 힘들다. 예전엔 취업에 일반상식 공부를 필수요건으로 공부했었다. 
 그래서 상식을 필요로 하는 나에게는 이 책은 하나의 선물과 같은 존재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나누어서, 우리가 한번쯤은 궁금했음직한 사실들을 어느정도 풀어주고 있다. 
 스타벅스를 왜 스타벅스라고 부르는지, 아니면 마라톤의 42.195킬로미터등을 하나하나 간략하게 적어서 풀어주고 있다. 
 과학적인 부분일수도 있고, 아니면 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하나의 상식일수도 있는 내용도 있지만, 호기심으로 생각해봤던 문제들도 이야기해주고 있다. 
총7장으로 나누어서 1장은 깜짝놀랄만큼 재미있는 방, 2장은 자신만만하게 입담키우는 방, 3장은 썰렁한 분위기를 화끈하게 달궈주는 방, 4장은 대화의 중심이 될수 있는 화제만발 방, 5장은 알쏭달쏭 지식의 미로를 찾는 방, 6장은 불가사의한 인체를 탐험하는 방, 7방은 듣고 나면 위풍당당한 만물박사 방으로 나누어놓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우리가 살아갈 인생의 긴 항로에서 우리는 세상사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것을 알게될까?? 아마도 사람마다의 그릇에 따라서 담을수 있는 양도 달라지지 않을까? ?
그 그릇의 크기는 자신의 마음에 달려있지 않을까?? 
이 책은 우리의 모든 호기심을 다 채워줄수는 없겠지만, 궁금해왔던 문제들에 대해서 조금은 숨통을 티워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