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플레이어 - 왜 우리는 열광하고 그들은 세상을 지배하는가
매슈 사이드 지음, 신승미 옮김, 유영만 해제 / 행성B(행성비)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어떤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 나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것 같다.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을지라도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기 분야에서 결국엔 도태되거나 아니면 다른 인생의 길을 가는 것을 많이 봐 왔다. 
 근데 천부적인 재능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은 우리는 베스트플레이어라고 일컫는다. 베스트플레이어?? 난 이말을 운동경기에서 많이 들어왔다. 경기에서 팀의 플레이를 주도하며 팀을 이끌어가는 사람, 그런 사람들은 우리는 베스트플레이어라고 하지만,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 역시 베스트플레이어라고 할수 있다. 
 이 책은 인생에서 아니 사회 각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왜 성공했는지를 분석과 함께 예를 들어줌으로서 우리가 쉽게 이해할수 있게끔 구성해놓았다. 
 특히, 아무리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도 노력, 즉 훈련을 게을리 한다면 발전이라는건 있을수 없다고 한다. 난 이 말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신이 인간을 창조할때 인간은 완벽한 존재로 만들어놓지는 않았다. 각자가 잘하는 분야가 있고, 부족한 분야가 있다. 그런 부족한 부분을 개인의 노력과 끊임없는 동기부여로 메꾸어나갈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노력과 함께 끊임없는 동기부여를 하게 되면, 어느 시점에 오게 되면 육감이라는게 생긴다고 한다. 즉, 초감각적인 지각이 생긴다는 것이다. 그 말은 어떤 상황이 주어졌을때 그 상황에서 설명할수 없는 무엇인가가 몸으로 느껴진다는 것이다. 근데 그 상황이 지나고나면 그 느낌을 알수 있는 것이다. 큰 화재가 발생해서 화재진압중, 어느 순간 건물이 무너질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되서 구조대원을 대피시켰더니, 건물이 무너진 경우, 이런걸 어떻게 객관적으로 설명할수 있겠는가? 이건 초감각적인 지각이 아니면 설명이 안되는 것이다. 
이 책은 베스트플레이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하나 하나의 사안과 사건을 통해 설명을 해주고 있다. 왜 성공을 했는지, 어떻게 그 사람이 그런 상황속에서 견뎌냈는지를 말해주고 있다. 
우리는 누구나 성공하고 싶고, 베스트플레이어가 되고 싶어 한다. 과연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가를 다시 한번 더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거 같다. 끊임없는 훈련과 노력, 그리고 동기부여, 이 세가지가 혼연일체가 될때 우리는 베스트플레이어가 되지 않을까?? 
이 책은 그런 우리의 과제와 함께 체계적인 분석과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인생 항로에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척도를 제시해주고있지 않는가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