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심리테스트 3 - 리얼 테스팅 마법의 심리테스트 3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이희정 옮김 / 이젠미디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테스트라고 하면 흔히 재미삼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간단한 질문을 통해서 그 사람의 심리가 어떤지를 간략하게 파악해보는 그런 테스트
누구나 학교에서나 사회에서 그러한 경험을 해봣을거라고 생각한다.
그런 심리테스트를 체계적으로 만들어 놓은 책을 발견했다.
마법의 심리테스트는 총 5권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권 셀프테스팅 2권 커뮤니케이션 3권 리얼테스팅 4권 퍼스널리티 5권 해피니스 이렇게 총 5권으로 구성되서 각자의 취향에 맞게끔 책을 초이스 할수 있게 했다.
난 그 중에 3권 리얼테스팅을 초이스해 내 자신의 심리를 파악해볼수 있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끼는것이지만 자기 자신의 내면을 자기 자신이 모르는 경우를 많이 보게된다. 아니면 내면의 자아에 대해서 그냥 지나치고 있는지 모르겠다.
실제로 내 자신의 생각은 이렇게 하는데 행동은 다른쪽으로 표출되어서 힘들게 만드는 경우를 보게된다. 이런 경우 내 내면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3권 리얼테스팅은 총 5장으로 구성해서 각 장별로 테스트를 구분해놓았다.
1장은 내 자신의 심리를 알수 있게끔 해놓았다. 총 12개의 테스트를 통해 내 자신의 내면이 어떤지를 자신이 느낄수 있게끔 해놓았다.
2장은 인간관계에 대한 심리테스트다. 총 10개의 테스트를 통해서 인간관계에 대한 심리와 판단기준을 해 놓았다.
3장은 심리경향을 파악하면 실수패턴을 줄일수 있는 테스트다. 총 11개의 테스트를 통해 실수를 하는 사람의 심리와 실패패턴을 줄일수 있게끔 해 놓았다.
4장은 지금 현재의 자신의 심리를 바꾸는 방법을 해 놓았다. 총 8개의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심리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5장은 마음의 응어리를 풀어줄수 있는 심리스트레칭을 해 놓았다. 총 6개의 테스트와 방법을 통해 내 자신의 마음에 남았는 응어리를 풀기 위해 다른 사람과 같이 할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제시해놓았다.
이 책은 다른 심리테스트와는 달리 체계적인 구성과 함께 단지 심리테스트로 그치지 않고, 내면의 심리를 풀어내기 위한 여러 방법들을 제시하고, 그 방법을 자신이 직접 해 볼 수 있게끔 해놓았다.
특히 3권 리얼테스팅은 직접 자신이 심리테스트를 해보고, 내 내면의 심리는 어떤지에 대해서 잘 알수 있게끔 해놓았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그런 내면의 심리를 치료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제시해두어 다른 심리테스트와 달리 방법과 해결책을 같이 제시해주어서 좋았던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