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은지성 지음 / 달먹는 토끼
@hwangsomediagroup

▪️
지금의 나는 삶을 얼마나 주도적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이 책을 읽는 동안 생각해 보았다. 그저 주어진대로 살아가는 삶에 익숙해져버린 현재의 나는 상식이 아닌 일에도 이를 바로 잡아 나가기보다 그저 못본채 입을 다물고 안위를 지킬뿐이다.
▪️
사는대로의 삶은 편안하기에 내가 가진 생각을 드러내기보다 그저 누군가의 말과 타인의 시선에 침묵하고 타협 할 뿐이다. 말과 생각, 그리고 주어진 현실과 아주 쉽게 타협해온 나는 이 책의 다섯 가지 파트에 따른 철학과 지혜들에 용기를 얻었다.
▪️
나는 나 자신의 신념 앞에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지 매번 고민이었다. 내가 옳다고 믿는 일에 나의 생각을 드러낸 것이 몇 번이나 되었을까? 생각대로 사는 삶은 자신이 가진 내면의 윤리와 겉으로 보여지는 삶의 행로가 일치하는 것이라 믿는다.

▪️
총 31명의 역사 속 인물들이 전하는 삶의 철학과 감동적 인생이 고스란히 담긴 지혜서, 그들이 전하는 메세지를 통해 내 삶을 다시 비추어 볼 수 있는 시간! 누구의 생각대로 살기보다 좀 더 나의 생각대로 사는 삶을 원한다면 이 책을 통해 잔잔하고 힘있는 용기를 얻길 바란다.
나는 나를 지키기 위해 글을 쓴 게 아닙니다. 나를 열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당신도 당신의 길을 찾으십시오. 남의 길을 흉내 내지 마십시오. 고요히 걷는 당신만의 숲길이 결국은 세상을 밝혀줄 것입니다.
(헤르만 헤세 / page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