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섬에 가 보자!
김민우 지음 / 문학동네 / 2024년 8월
평점 :
[책 리뷰] #도서협찬
🏝 우리, 섬에 가 보자.
김민우 그림책 / 문학동네
@mundong_picturebook
가지색 털을 가진 고양이와 귤색 털을 가진 개,
'귤'과 '가지'는 가족들이 모두 집을 나가면 나란히 베란다 창가에 앉아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어요.
매일 산책을 다니는 귤과 달리 가지는 세상 밖의 일들이 참 많이 궁금해 귤에게 이것저것 물어봐요. 그 중에서도 사진 속에서 본 '섬'에 마음을 뺏긴 가지는 온통 섬 생각 뿐이랍니다.
.
.
어릴 때 가족을 따라 섬으로 여행을 다녀온 귤은 가지를 위해 큰 결심을 한답니다. 가지와 함께 둘이서 섬에 가 볼 결심을요.
.
.
집 밖은 온통 위험한 것 투성인데 가지와 귤은 너무도 자연스럽게 지하철을 타고 섬으로 가는 배에 올라요. 그 천연덕스러움이 말이 안된다는 생각보다 "이렇게 귀여울 수 있어?" ㅎㅎ
작가님이 직접 사인해 주신 이 말도 못할 만큼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책을 만날 수 있어 너무 행복했습니다. 더불어 키우는 개와 강아지가 집을 나서면 겪게될 고난과 위험을 상상할수 밖에 없는 현실보다 그토록 궁금했던 섬에 가서 마음껏 뛰어놀고 안전하게 돌아와 아무일 없던 것처럼 일상을 보내는 귤과 가지가 너무 사랑스럽네요.
우리, 섬에 가 보자! 는 우리 아이들이 상상할 꿈꾸고 바라면 뭐든 해낼수 있다는 예쁘고 소중한 그림책 이었습니다.
🎁 문학동네 그림책 뭉끄3기로 지원받은 그림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