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맥키의 액션 시나리오 어떻게 쓸 것인가 4
로버트 맥키.바심 엘-와킬 지음, 방진이 옮김 / 민음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리뷰] #협찬도서
🪬로버트 맥키의 액션
👉시나리오 어떻게 쓸 것인가4
민음인 @pan.min_books 

〰️
인기 드라마 작가가 캐릭터를 만들 때는 먼저 인물의 단점을 파악하고 시작해보라고 했다. 이처럼 한 편의 시나리오를 만들 때 다양한 분야를 확장성있게 탐구하며 하나하나 벽돌을 튼튼하게 쌓아 올리듯 시작해야 한다.

〰️
이전에 시나리오를 쓸 때 매력적인 캐릭터를 창조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읽어 보았었다. 캐릭터 하나에도 사건, 플롯, 성격, 주변 인물, 딜레마 등 스토리 원칙에 따라 구성해야 할 것들이 많았다. 

〰️
액션은 시나리오 장르 중 하나인데 이 장르에 꼭 포함되어야 할 핵심요소가 있었다. 흔히 액션은 싸우고 스펙터클한 장면 만을 상상했으나 핵심가치와 인물, 사건과 감정 등을 조화롭게 다루어내는 방법을 이 책은 소개한다.

🔖액션 장르의 핵심 가치는 생/사다.

〰️
주인공인 영웅의 이타심은 필수요소이고 내부환경을 전환시키며 스토리를 이어 나간다. 악당은 주로 범죄와 극악무도한 행위를 일으키는 주범이며 자기도취에 빠져 목적을 달성하기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2부에서는 영웅과 악당 피해자의 삼각구도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흥미로웠다.

〰️
액션 스토리의 구성 방법과 액션내 하위장르에는 갈등의 초점을 조정하는 부속장르의 필요성과 효용성에 대해 친절한 설명이 제시된다. 인간을 자연과 대적시키고 괴물도 추가되며 배경설정을 창조해 나가는 것을 다양한 작품들의 예시로 설명해주어 이해하기 쉬웠다.

〰️
스토리텔링의 거장 로버트 맥키가 다양한 액션영화를 참조해 성공적인 액션 스토리텔링의 원칙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이 책은 액션 스토리 창작을 준비하는 작가들에게는 필독서임이 분명하다.

🪬
긴장감 넘치고 관객을 사로잡는 액션 스토리 창작법 !!! 캐릭터에  이어 진심 👍강추하는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