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세탁소 시라기쿠 할머니 1 - 마음의 얼룩을 지워 드립니다 숲속 세탁소 시라기쿠 할머니 1
다카모리 미유키 지음, 쟈쟈 그림, 이구름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 세탁소 시라키구 할머니👵

글:다카모리 미유키

그림:쟈쟈/ 크레용하우스

@crayonhouse.book

@chae_seongmo

🔸️

좁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가다보면 갑자기 나타나는 뻥 뜷린 하늘, 그 곳에는 시라키구 할머니가 운영하는 세탁소가 있습니다. 이 깊고 깊은 숲속 세탁소에 과연 누가 찾아올지 생각했는데 시라키구 할머니는 의외로 바쁘십니다. 기분 내킬때 문을 열고 오후에는 낮잠을 자야해서 잠시 문을 닫았다가 해가 사라지기전 문을 닫습니다. 정말 워라밸이 완전한 직장같습니다.^^

🔸️

어느날 올빼미 후쿠코가 아들 후쿠타로의 조끼세탁을 맡기러 찾아옵니다. 후쿠타로는 어떤 이유로 아직 날지 못하고 있어 엄마 후쿠코가 무척 속상해 합니다. 처음 후쿠타로가 비행을 하던 날 둥지에서 떨어져 원숭이 엔야와 부딪히면서 조끼에 엔야의 피가 묻어 얼룩이 졌거든요. 할머니는 이 얼룩을 지워주실수 있을까요?

📌

"나가야겠다고 생각해서 나간게 아니야. 나가지 않을수 없었을 뿐이지. 나갔더니 내 앞에는 길이 하나 밖에 없었어. 그 길을 따라 앞만 보고 걸었지. 그랬더니 이 숲에 와 있더구나."

🔸️

할머니는 🦉후쿠타로의 조끼얼룩만 지워주시는게 아니라 후쿠타로의 마음속 상처인 얼룩까지 지워주시는 분이었어요.



🔸️

뿐만아니라 할머니는 세탁소를 찾은 🐼팬더와 🐈고양이, 매일매일 할머니의 생선구이를 훔쳐먹는 원숭이 엔야도 미워하지 않고 스스로 생선을 낚는 법을 알려주시기도 하죠. 음식을 나눠주는게 아니라 스스로 익혀 자신의 것을 구할수 있도록 모두에게 사는 법을 가르쳐 주시는 츤데레 할머니이십니다.

🔸️

🐒원숭이 엔야는 할머니에게 세탁하는 법을 배워 세탁소에 직원으로 들어옵니다. 이제 엔야는 할머니의 생선구이를 훔쳐먹지 않아도 일을 하고 댓가로 음식과 잠자리를 얻었습니다. 올빼미 후쿠타로는 약방문을 열었어요. 흑화라는 꽃으로 상처를 치료하면서 약초박사가 되었거든요.

🔸️

판다 베어리는 할머니 덕분에 예쁘게 염색하고 동물원 스타가 됩니다. 인기가 하늘을 치솟지만 사람이 오면 오는대로 오지 않으면 또 안오는대로 기운이 없습니다. 과연 행복한걸까요?

🔸️

시라키구 할머니와 원숭이 엔야 그리고 숲속의 동물들과 함께 큰 결심을 합니다. 할머니는 빨래를 해주는 세탁소를 운영하시지만 숲 속 동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교훈들을 가르쳐 주십니다.

🔸️

다양한 에피소드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중한 동화 한 편을 만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협찬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