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 고양이 식당
다카하시 유타 지음, 윤은혜 옮김 / 빈페이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

다카하시 유타 / 빈페이지

누구에게나 이별의 아픔과 아련한 추억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 한 번만 다시 만날 수 있다면 지금까지 쑥스러워 입 밖

으로 꺼내지 못했던 말을 꼭 전하고 싶다는 후회를 합니다. 불가능한 일일까요? 이 곳 고양이 식당에서는 가능합니다.



고토코는 횡단보도로 돌진하는 차에 오빠를 잃습니다. 그 이유가 자신을 살리기 위해 오빠가 온 힘을 다해 구해내고 고토코 대신 차에 부딪혔기 때문이라 더욱 마음이 무겁고 가슴이 아픕니다. 자신 대신에 희생한 천사같은 오빠를 고토코는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답니다. 오빠의 극단 단장인 구마가이로부터 추억밥상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듣고 고토코는 고양이 식당을 찾습니다. 이 곳에서 아름다운 청년 후쿠치 가이를 만나게 되고 추억밥상을 만나게 됩니다.



고양이 식당의 추억밥상을 먹으면

소중한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해.

추억이 살아난다고.

page33



이 곳에서 만난 고양이 '꼬마'는 신기하게도 사람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 같습니다. 갈색 얼룩 무늬의 귀여운 고양이 꼬마는 고양이 식당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마치 사람의 기분을 읽어내는듯 방문객들의 감정에 따라 위로할 줄도 아는 것 같습니다. 후쿠치 가이가 차려낸 따뜻한 음식을 먹다보면 어느새 그리워 하던 사람의 영혼을 만나게 됩니다. 단 음식이 식으면 사라지고 다시는 만날 수 없습니다. 영혼들은 제사에 차려진 음식을 먹는게 아니라 냄새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이 식으면 냄새가 함께 사라져 영혼도 같이 사라지나 봅니다. 오빠가 좋아하던 쥐노래미 조림을 앞에 두고 고토코는 무거웠던 마음을 꺼냅니다. 오빠는 오히려 고토코를 위로하며 한가지 부탁을 하고 가는데 고토코는 오빠의 부탁을 들어줄까요?



이야기는 다시 연결되어 초등 5학년인 하시코토 다이지의 사연이 두번째로 소개됩니다. 다이지는 부모님의 자랑입니다. 스스로 알아서 공부하고 자신이 정한 목표도 있어 확실한 모범생이죠.^^ 이 학원에 나카자토 후미카라는 여자아이가 새로 들어옵니다. 크게 경쟁 상대가 없어 아쉬운차 후미카는 다이지와 견줄 만큼 공부를 잘하는 아이였습니다. 우연히 공원에서 만나 후미카에게 달걀 샌드위치를 얻어먹고 다이지와 후미카는 친구가 됩니다. ..이후 작은 오해가 생기게 되죠. 이야기는 연결되어 있어 이후 후미카는 고토코로부터 고양이 식당을 소개 받습니다. 후미카가 고양이 식당에 가야할 이유가 뭔지 누구를 만나야 할 이유가 있었던 건지 궁금해 집니다.


그렇다면 고양이 식당의 주인인 청년 후쿠치 가이는 어쩌다가 이런 식당을 하게 되었을까요? 이야기는 공통적 주제가 들어 있습니다. 차마 못다한 말과 추억이 담긴 음식이 이야기를 이끕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떠나보내고 슬픔과 후회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단 한 번의 희망을 주는 신비로운 고양이 식당, 그 곳에서 죽은 이와 추억이 담긴 음식을 먹으면 신비한 일이 일어납니다. 후쿠치 가이도 예외는 아닙니다. 자신 또한 고양이 식당의 손님이 되어 추억의 음식을 먹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봅니다.


말할 수 없이 좋았다. 잠들어 있어도 상관 없었다.

함께 있는것만으로도 만족했다.

page215




각자 가슴 아픈 사연을 안고 사랑하는 사람의 영혼을 만나러 찾게 되는 고양이 식당, 고인과의 추억을 되새기며 평소 좋아했던 음식을 먹고 가슴속에 남겨둔 못다한 말을 전하고 상처를 치유해 나갑니다. 행복하고 따뜻한 기억을 가지고 다시 현실로 돌아와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에서 인생은 어딘가에서부터 서로서로 연결되어 돌고 돌며 죽음은 누구에게나 언젠가는 찾아온다는 것을 알아갑니다. 고양이 식당에서 추억의 요리를 먹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마지막으로 만나 못다한 말을 전하고 상처를 치유해 나가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나보았습니다.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