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할 땐 돈 공부
조성준 지음 / 경영정신(작가정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울할땐 💰 돈공부

조성준 지음/경영정신

모두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하는 '돈'이야기. 돈과 당신은 얼마만큼 친하다고 생각하나요? 월급은 통장을 상상도 못할 속도로 스쳐 지나가버리고, 월급날의 내 마음은 기대에 차 두근거릴 새도 없이 탁한 한숨만 나옵니다. 오늘도 나는 아침 일찍 카드회사를 위해 일하러 나가는게 아닌지 봉이 되어 만원버스에 몸을 싣습니다.

MZ세대를 위한 재태크 교양 에세이이며 금융문맹탈출 입문서인 우울할땐 돈공부! 당신은 돈에 대해 얼마나 진심인가요? 파이어족을 꿈꾼다고요? 혹시 경제적 자유가 삶의 목표라고 술마시면 떠드는 분이 당신 아닌가요?

누구는 파이어족이 꿈이라고 하고 누구는 능력도 좋아 N잡러가 되었답니다. 코로나보다 무서운 집 값 상승 속에서도 영끌로 집을 샀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영혼을 팔아도 끌어올 돈이 없는 우리는 언제쯤 집을 살 수 있을까요?




돈공부는 결국 투자와 관계됩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목적이 되지 않을지언정 수단은 되어야 함이 분명합니다. 투자를 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실패만 하지도 않습니다. 지금과 다른 삶을 살고자 꿈꾼다면 미래지향적인 투자공부를 해야 합니다.

월급 받아 매월 적금을 넣는 것도 투자입니다. 그러나 불필요한 것에 낭비를 하지 않고, 쓸모없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정리하는 것도 삶에 대한 투자입니다. 지금까지 내가 혹은 부모님이 힘들게 번 돈으로 생각없이 쓰고 살아오지는 않았나요? 지금까지 돈의 정체를 당췌 몰랐다면 이제는 돈을 이해하고 우리도 재테크를 시작해봅시다. 먼저 돈을 이해하고 선택하여 집중합시다.

어떻게 돈에 집중하느냐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현직 경제신문사 기자가 '돈알못'들에게 알려주는 똑똑한 첫 돈 공부!!!📖 MZ세대 및 사회 초년생부터 재테크를 전혀 모르거나 처음 시작한 사람, 투자에 실패를 겪어본 유경험자까지 두루 읽기 좋도록 쉽고 재밌게 기술되어 있다는 사실.

경제 이슈를 발 빠르게 다루는 현직 기자의 날카로운 분석으로 명품백보다 매혹적인 명품 주식, 흙수저 청년도 집을 사는 사회 초년생들의 돈 모으는 비결, 남들은 잘도 벌어재끼는 비트코인, 시장경제와 페미니즘의 상관관계, 1인 가구 증가로 달라진 것들에 대한 우리가 알아야 할 정보들, 돈은 도대체 어디로 몰리고 있는지 이것을 읽을 수 있는 능력,

A부터 시작하여 Z까지 돈 공부에 대한 확실하고 명확한 가이드를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우울할땐 돈💵공부]를 읽으면 됩니다.

출판사 협찬도서를 주관적으로 작성하여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