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 영어회화에 꼭 필요한 영문법과 표현을 한 권으로 정리!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영어를 배운 기간은 총11년에 가깝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뭣 하나 잘 하는게 없다. 언어는 자꾸 사용해야 하는게 분명한데 학교 졸업 후 그 영어란걸 그다지 쓸데가 없다는것이다. 이 나이에 영린이인 나는왜그토록 영어에 집착하는 것인가.


아직 이름도 잊혀지지 않는다. 잠시 대체교사로 근무 할 때 딱히 지정된 자리가 없어 교과학습실에 있었던 적이 있다. 나의 옆자리에는 푸른눈의 영국남자 Josep이 앉아 있었다. 수다쟁이 Josep은 어찌나 질문이 많은지 내가 알아듣는지 못 알아듣는지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이것저것 물어왔다. 맛집을 추천해 달라. 주말에 들러볼 관광지를 알려달라. 이런 도구를 사려면 어디를 가야 하는가? 등등... 신기하지 않은가? 나는 그가 하는 말을 띄엄띄엄 아는 단어를 유추해서 전체적인 대화를 기막히게도 알아듣고 있었다. 그러면 뭐하겠는가....뱉어내지를 못하는데...ㅠㅠ


실상 이것이 평범한 우리의 영어능력이다.

​읽고 문장을 보면 따라 쓸 줄은 알지만 소통. 그 소통이 어렵다는 것이다. 진짜 기초영어를 통해 문장의 구조를 이해 한다면 가능할까? 이 책은 너무나 친절하게도 알파벳부터 시작된다. 지~~~인짜 찐으로 기초부터 시작해 보는거다.!! 나를 무시하는 거냐??? 그렇다! 내가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자.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기초문법 영어의 문장구조이다. 주어 자리에 쓰이는 명사의 종류와 주어에 따라 바뀌는 Be동사도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be동사 뒤에 따라오고 명사 앞에 위치하는 형용사의 자리도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이다. 이 정도까지는 간단히 익힐수 있다. 이 기본적인 것만 구분한다면 우리는 간단히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I(주어) am(be동사) happy(형용사) person(명사)

난 행복한 사람이다~~~이것을 응용하면 당연히 몇개의 단어로도 만들어 낼 수 있는 문장이 생겨난다.



유튜브에서 어션영어를 들어보면 패턴을 먼저 알려주고 200개의 문장을 따라한다. 뜨아아~

영어는 반복이다.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다시금 알려준다.

먼저 제대로 된 주어와 동사를 찾아야 한다. 우리가 막 갖다붙히는 영어는 외국인들에게 그들이 한국말을 두서없이 하는것과 같이 들린다. 네이티브식 주어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이번엔 ▶ 과거에 한 일 말하기를 배워보자!

일반동사의 과거형은 규칙과 불규칙으로 나눠진다.

-규칙 과거형은 동사 +ed, 동사+(e)d, 동사+ied

-불규칙 과거형은 말 그대로 불규칙적인 동사형태를 가지므로 자주 사용하는것을 위주로 통으로 외워버려라~

그럼 연습을 해보자!!!



이 정도만으로도 쉽게 영어문장구조가 조금씩 이해되는 느낌이다. 만약 이 책을 보지 않았다면 별도의 노력도 하지 않았을 것인데 무엇이든 사람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는 듯 하다.


유튜브 어션영어는 영어공부를 처음 하거나 영어의기초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영어학습을 제공하는 유튜브 영어학습장이다. 5070 베이비붐 세대들이 열광하는 어션영어이다. 실제로 들어보면 정말 쉽게 가르쳐 준다. 이 교재를 바탕으로 유튜브 인강을 함께 듣는다면 어느새 완전 성장해 있는 나의 영어실력을 만나게 될 것이다.


코로나를 감기처럼 취급하겠다는 뉴스를 보았다. 주변에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들이 예방접종을 해서인지 걸렸는지도 모르게 가볍게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이제 머지 않아 모든게 자유로워질 시간이 오나보다. 이 나이에 영어를 배우려는 이유는 한가지이다. 언어로부터 자유로워 지는 것, 나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외국인을 만나거나 내가 가고 싶은 외국여행을 할때 언어로부터 적어도 자유로워 지고 싶은 마음이기 때문이다.


외국어는 꾸준함이 답이다. 잊어버리기 전에 반복해서 학습하는 것!!!

어션 진짜기초영어와 함게 한다면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임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나는 할 수 있다.


Yes! I ca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