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 - 매일 한 장씩 따라쓰는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L. 헤이 지음, 로버트 홀든 엮음, 박선령 옮김 / 니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일차

스스로의 내면에 있는 불안을 몰아내고 행복한 일만 그려보자. 머릿속으로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과 내가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시간을 보내는 모습...리얼리티트랜서핑의 내용과 비슷한..무튼 긍정적인 생각속에 긍정이 자라나듯 마음속 어두운 부분을 몰아내고 행복한 일을 상상하고 그려둔다면 나의 삶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흘러가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나는 밝고 긍정적이라고 생각했지만 하루를 돌아보면 타인이 베푸는 친절에 왜? 라는 의문을 가질때가 있다. 특히 일적인 부분에서 과한 칭찬이라든가 빗대어 말하는 권고사항은 흘려듣지 못하고 왜 저런 말을 하지? 라며 생각이 많아진다. 오늘은 말을 조금만 해야지...라고 다짐을 해놓고 앞뒤전후 맥락없이 폭포수처럼 많은 말을 쏟아낸다. 그리고 돌아와서는 왜 그런 말을 했지? 라며 후회를 한다. 수다신이 내리면 머릿속에 제어판이 고장난 느낌이다. 제발 생각이라는 것을 좀 하고 살아야 하겠다. 왜? 라는 부정적 생각을 가지기 전에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자. 생각이라는 것을 하고 말을 꺼내자. 한박자만 늦게....나의 가장 큰 적은 세치 혀이다. 이거 얼마전에 어디서 읽었는데 기억이 없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