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실둥실 공기랑 날아 봐 초록콩알 과학 그림책 6
이희주 지음, 정지윤 그림, 장근일 감수 / 대교출판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초록콩알 과학그림책 6

"동실둥실 공기랑 날아봐"

글 : 이희주  그림 : 정지윤  감수 : 장근일

2010년 11월 대교출판

 

공기..!!

우리와 늘~~ 함께 하지만 절대적으로 눈으로 보기란 쉬운것이 아닌... 공기..!!

공기를 우리 진이 호야가 볼 수 있는 책이 나타났답니다..*^^*

"동실둥실 공기랑 날아봐"

 

어느 날 감자기 나타난 공기 요정 실프^^

강이는 오존주의보때문에 밖을 나갈 수가 없는데..

그래서 너무 심심했는데..공기 요정 실프가 나타난거예요^^

실프는 강이도 작아지게 만들었어요, 그렇게 둘이는 동실둥실 떠다니면서 많은 공기를 만났답니다..

공기의 종류가 하나, 둘이 아니네요...ㅎㅎ

강이와 실프는 오존때문에 밖으로 나갈 수가 없자

오존이 늘어나는 것을 막기위해 비그름을 찾아 떠나요.

공기는 왜 오염이 되고 오존은 왜 늘어나는지.........

 

이렇게 강이와 실프의 만남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공기가 무엇인지도 정말 기초적인 것부터

그 이상의 것까지...^^

공기가 오염이 되면 어떻게 되는지..어떤 영향이 있는지...

산성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더 나아가면..우리 지구를 둘러싸고있는 공기 즉, 대기까지...

 

이미지출처 : 인터파크









 

마치 백과사전처럼... 공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두께도 두툼하고..글밥도 많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아서 앉은 자리에서

쫘악~~~~~ 읽어내려가네요..^^

 

그러면서 예전에 했던 풍선 놀이를 기억해 냅니다.

예전에 풍선을 불어주면서.."공기에도 힘이 있다." 는 것을 말해주고 풍선 로켓도 만들었었는데...^^

울 호야 얹 한번 꼬옥~~ 만들어 보자고 합니다.

네에^^ 그러려구요~~

겨울이니 바깥 놀이보다는,,,,,집안에서의 노이가 많아지는 때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